HOME > 트래블 가이드 > 도시 가이드

도시 가이드

> > GO

 국기 WASHINGTON D.C. , United States 워싱턴D.C.

날씨 아이콘
Weather -1℃ 12℃
Date 2019/12/05 02:58(오후)

보너스 항공권 정보

일반석

70,000 mileage

프레스티지석

125,000 mileage

공제 마일리지는 왕복, 평수기 기준

세계 정치를 움직이는 미국의 중심

전 세계의 정치를 쥐고 흔드는 미국의 주요 기관들을 쏙쏙 뽑아 한 곳에 모아 놓은 듯, 백악관, 국회의사당, 국회 도서관 등의 기관이 위용을 뽐내는 곳. 주로 뉴스 기사에서 만나보던 진중하고 차가운이 모습이 전부는 아니다. 낮에는 박물관과 기념관에 들러 이성적인 시간을, 밤에는 쇼핑 거리와 나이트 라이프를 즐기며 감성적인 도시를 느끼면서 워싱턴 D.C. 의 진면목을 확인해 보자.

미국 동부, 버지니아주와 메릴랜드주 사이에 위치한 미국의 수도.

  1. 1 내셔널 몰

    미국 국회의사당을 중심으로 드넓게 펼쳐져 있는 잔디 광장으로 주변에는 내셔널 갤러리와 스미소니안 협회의 박물관 등이 밀집되어 있다.

  2. 2 미국 국회의사당

    워싱턴D.C.의 상징적인 건물으로 하얀 그리스식 기둥이 인상적이며 둥근 돔 형태의 지붕 밑에는 미국의 역사를 상징하는 내용의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다.

  3. 3 워싱턴 기념탑

    미국 초대 대통령인 조지 워싱턴을 기리기 위해 설립된 탑으로 스미소니안 지역의 어디에서도 잘 보일 만큼 높다. 기념탑 안에는 관람대가 설치되어 있어 도시의 전경을 바라볼 수 있다.

  4. 4 백악관

    미국의 대통령이 거주하며 업무를 보는 곳이자, 외국에서 온 귀빈들을 위해 수많은 파티와 리셉션이 열리는 곳이다.

  5. 5 자연사박물관

    공룡의 화석부터 실물의 모습을 한 동물들의 모습까지 1억개가 넘는 동식물의 표본이 관람객의 눈을 즐겁게 하는 곳이다. 동식물과 함께 고대 사람들의 생활상이나 미라 등의 전시도 흥미롭다.

    • National Museum of Natural History Museum, 10th St. & Constitution Ave. NW, Washington, DC 20560
    • http://www.mnh.si.edu

이것만은 알고 가자

교통정보에 대한 리스트

교통
지하철 워싱턴 D.C. 도심을 이동할 때 쓰이는 주된 교통 수단으로 뉴욕의 지하철에 비해 시설이 쾌적한 편이다. 5개의 색으로 나뉜 86개의 역사가 근교 도시까지 가장 빠르게 연결한다.
버스 빨강색, 하얀색, 파란색으로 나뉜 11,500개의 메트로 버스 정류장은 메리 랜드와 버지니아까지 넓게 퍼져 있다. 325개의 코스에 따라 1,500대의 버스가 활발히 운행되고 있다.
택시 기차역, 공항 등 사람이 몰리는 곳을 제외하고는 길거리에서 택시 잡기가 수월하지 않다. 미터당 요금 정산이 아닌 존(Zone)별로 요금이 정산되므로 참고할 것. 짐이나 사람이 추가되면 요금이 올라간다.
현지음식에 대한 리스트

현지음식
티 본 스테이크 등심과 안심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소고기 요리로 양념된 고기가 그릴에 구워져 나온다. 보통 야채와 샐러드가 함께 제공된다.
세네트 빈 수프 정통 아메리칸 수프 중 하나다. 파프리카, 샐러리, 파슬리를 기본 야채로 사용하고 콩을 주된 재료로 조리한다.
메리랜드 수프 워싱턴 D.C.의 북쪽 메리랜드의 전통 수프로, 걸죽한 국물이 특징이다. 게, 샐러리, 매운 양념으로 조리되며 감자와 콩 또는 옥수수를 추가해 먹는다.
국가 정보에 대한 리스트

국가정보
[자세히 보기]
화폐 달러(USD) 환율보기
전압 110V~120V, 60Hz
콘센트의 모양이 한국과 다르므로 멀티 어댑터가 필요하다.
비자 대한민국 국민의 경우 90일 이하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다. 단, 전자여권을 소지해야 하며 온라인으로 전자여행허가제(ESTA)를 신청해야 한다.
유용한 사이트 미국 관광청 http://www.discoveramerica.co.kr
미국 국립공원 http://www.nps.go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