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래블 가이드 > 도시 가이드

도시 가이드

> > GO

 국기 SAN FRANCISCO , United States 샌프란시스코

날씨 아이콘
Weather 13℃ 16℃
Date 2019/12/05 12:36(오후)

보너스 항공권 정보

일반석

70,000 mileage

프레스티지석

125,000 mileage

공제 마일리지는 왕복, 평수기 기준

언덕 너머 옛 감성을 간직한 낭만 도시

미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미국인들이 가장 살고 싶어 하는 샌프란시스코. 연중 평균 기온 5~21℃를 맴도는 온화한 날씨, 새파란 태평양, 1950~60년대 감성이 여전히 녹아 있는 도시 풍경은 그 자체만으로도 감성을 자극한다. 가파른 언덕을 오르는 케이블카를 타고 파스텔 톤 집 사이를 거닐면서 자유로운 보헤미안 감성에 빠져보자.

미국의 중서부에 위치한 해안도시.

  1. 1 유니언스퀘어

    다운타운 한가운데 위치한 도심 중의 도심. 1850년에 세워진 이후 샌프란시스코의 랜드마크이자 시민들을 위한 광장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 2 피어 39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핫’한 항구 이자 바닷가 놀이공원이다. 부두를 따라 각종 상점과 시푸드 레스토랑, 카페가 늘어서 있다.

  3. 3 예르바 부에나 가든스

    예르바 부에나 가든스는 그야말로 빌딩 숲 한가운데 자리 잡은 도심 속 쉼터다. 넓게 펼쳐진 잔디밭에서 한가롭게 낮잠을 자거나 벤치에 앉아 느긋한 여유를 느낄 수 있다.

  4. 4 롬바드 스트리트

    언덕 많은 샌프란시스코에서 경사 급하기로 손에 꼽히는 지그재그 모양의 언덕이다. 겨우 5m 간격마다 구불구불한 급커브가 이어지는 자동차 길이 이어진다.

    • Lombard St, San Francisco, CA 94133
  5. 5 코이트 타워

    시내 어디에서나 눈에 띄는 언덕 위 전망대. 샌프란시스코 시내가 360도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전망대 위에서 지역마다 전혀 다른 분위기를 가진 이 도시의 매력이 다시금 느껴진다.

    • Coit Tower, 1 Telegraph Hill Blvd, San Francisco, CA 94133

이것만은 알고 가자

교통정보에 대한 리스트

교통
케이블카 샌프란시스코 교통수단의 대표주자. 경사 있는 언덕길을 위해 만들어졌다. 구불구불한 노브 힐을 경험할 수 있는 파웰-메이슨, 피셔맨스워프까지 연결되는 파웰-하이드, 파이낸셜 디스트릭트의 고층 빌딩을 지나가는 캘리포니아-반네스 등 총 3개 노선이 있다.
뮤니 버스 케이블카나 메트로가 닿지 않는 도시 구석구석이나 외곽으로 이동하려면 뮤니 버스가 편하다. 승차권은 $2고, 90분간 무료 환승이 가능하다.
택시 유니언스퀘어나 쇼핑센터 등 사람이 많은 장소에 가면 쉽게 택시를 잡을 수 있다. 기본요금은 $3.5, 미터당 정산된 요금에 팁을 더해 계산하면 된다.
바트 공항과 다운타운을 간편하고 빠르게 이어주는 덕분에 여행자들이 즐겨 찾는다. 구간별로 가격이 다르다. 공항에서 파웰 역까지는 약 30분 소요된다.
현지음식에 대한 리스트

현지음식
크램 차우더 잘 익은 감자와 조개를 넣어 만든 스프로 고소한 맛과 함께 씹히는 조갯살의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치오피노 이탈리아 이주민들에 의해 유래한 음식으로 생선이나 조개, 게살에 고춧가루를 넣어 끓인 스프.
사워드 사블레 샌프란시스코의 한 빵집에서 만들어지기 시작한 둥글고 넙적한 모양으로 빵으로, 겉만 살짝 구워 안은 부드럽다. 속을 파내 크램 차우더를 담아 먹는다.
국가 정보에 대한 리스트

국가정보
[자세히 보기]
화폐 달러(USD) 환율보기
전압 110V~120V, 60Hz
콘센트의 모양이 한국과 다르므로 멀티 어댑터가 필요하다.
비자 대한민국 국민의 경우 90일 이하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다. 단, 전자여권을 소지해야 하며 온라인으로 전자여행허가제(ESTA)를 신청해야 한다.
유용한 사이트 미국 관광청 http://www.discoveramerica.co.kr
미국 국립공원 http://www.nps.go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