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래블 가이드 > 도시 가이드

도시 가이드

> > GO

 국기 GOLD COAST , Australia 골드코스트

날씨 아이콘
Weather 20℃ 30℃
Date 2019/12/07 09:02(오후)
연중 쾌적한 레포츠의 도시

골드코스트의 연중 쾌청한 날씨는 금빛 해안을 만들어 낸다. 눈부시게 빛나는 해변과 적당한 파도는 전 세계의 서퍼들을 매혹시킨다. 골드코스트의 얼굴과도 같은 서퍼스 파라다이스는 이름처럼 서핑 애호가들의 천국. 젊음의 열정 그리고 느긋한 여유를 모두 누리고자 하는 당신을 위한 최고의 휴가지다.

호주 동부, 퀸즐랜드 주에 자리한다. 북쪽의 사우스포트에서 시작해 서퍼스파라다이스, 벌리헤즈, 쿨랑가타 등 4개의 시가 합쳐진 연합도시다.

  1. 1 커럼빈 야생동물 공원

    골드코스트 최대의 동물원. 에코 투어를 지향하는 퀸즐랜드답게 동물의 자연스러운 삶을 바로 옆에서 살펴볼 수 있다.

  2. 2 무비월드

    골드코스트의 대표 즐길 거리. 슈퍼히어로 슈퍼맨과 배트맨을 탄생시킨 워너브라더스가 야심차게 선보인 테마파크다.

  3. 3 오키드 거리

    골드코스트의 메인 스트리트이자 번화가. 골드코스트의 멋쟁이들이 대거 출몰하는 클럽과 바가 즐비하다.

    • Orchid Ave, Surfers Paradise QLD 4217
  4. 4 서퍼스 파라다이스 비치

    무려 70km에 달하는 골드코스트 해안선에는 30곳이 넘는 해변이 있다. 그중 서퍼스 파라다이스 비치는 가장 번화한 거리인 캐빌 애비뉴와 바로 연결되어 있다.

  5. 5 스카이 포인트

    77층, 235m 높이의 전망대. 골드코스트 시내 전경은 물론 저 멀리 70km의 해변 역시 끝없이 펼쳐지는 장관을 만끽할 수 있다.

이것만은 알고 가자

교통정보에 대한 리스트

교통
버스 이른 아침부터 늦은 저녁까지 도시의 구석구석을 운행한다. 흔히 시내버스는 하얀색 바탕에 노란색이 새겨진 서프사이드(Surf Side) 버스를 이용하게 된다. 요금은 7.50달러부터.
지하철 버스와 더불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 브리즈번으로 향하는 직행 지하철이 큰 인기다. 요금은 Zone별로 다르다.
택시 사람이 많은 번화가에서는 택시가 쉽게 눈에 띄지만, 이 외의 지역은 택시가 많지 않아 콜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현지음식에 대한 리스트

현지음식
시로멧 와인 골드코스트에서 차로 40분 거리에 있는 와이너리. 퀸즐랜드에서 가장 크고 유명하며, 골드코스트 대부분의 음식점에서 고품격 와인을 맛볼 수 있다.
피시 앤드 칩스 피쉬 앤드 칩스는 호주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식사 메뉴다. 특히 해변가에서 자주 볼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이다.
쇠고기 스테이크 청정지역 호주 특급 쇠고기로 만든 스테이크. 골드코스트 전역에서 스테이크를 취급하는 레스토랑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국가 정보에 대한 리스트

국가정보
[자세히 보기]
화폐 달러(AUD) 환율보기
전압 240V, 50Hz
콘센트의 모양이 한국과 다르므로 멀티 어댑터가 필요하다.
비자 호주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비자를 발급받아야 한다. 3개월 이내의 관광, 비즈니스 목적 방문일 경우 ETA 전자비자로 가능하다.
유용한 사이트 호주 관광청 http://www.australia.com
호주 와이너리 체험 http://www.ultimatewineryexperiences.com.a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