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래블 가이드 > 도시 가이드

도시 가이드

> > GO

 국기 HOBART , Australia 호바트

날씨 아이콘
Weather 9℃ 16℃
Date 2019/12/07 10:38(오후)
호주의 제주도로 불리는 곳

신비의 섬 태즈매이니아 남쪽에 있는 작은 도시. 호주에서 시드니에 이어 두 번째로 오래된 도시다. 그 곳에는 오랜 기간 잠들다 깨어난 듯한 원시의 자연이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드넓게 펼쳐진 푸른 바다와 해변을 따라 지어진 오래된 건물들은 고즈넉한 감성을 불러 일으키고, 호바트의 얼굴인 예술 박물관은 생동감 넘치는 현대적인 매력을 선보인다.

호주 태즈메이니아 주의 주도. 태즈메이니아 섬 남부, 더웬트 강의 깊은 서안에 자리한다.

  1. 1 태즈메이니아 박물관

    1843년, 태즈메이니아 왕립협회에서 설립한 박물관으로 미술관 건물도 함께 운영한다. 태즈메이니아의 역사와 원주민 문화, 각종 예술품을 전시한다.

  2. 2 태즈메이니아 해양 박물관

    1974년에 개관한 박물관. 태즈메이니아의 해양사와 해양업 등 바다 관련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3. 3 로열 극장

    1937년 건축된 건물로 호주에서 가장 오래된 극장이다. 고풍스러운 백색건물은 오랜 역사를 증명하고 있다.

  4. 4 레스트 포인트

    활기찬 호바트의 밤 문화를 제대로 알 수 있는 장소. 분위기 있는 카페와 갤러리가 가득하다. 또한 이곳의 카지노 역시 매우 유명하다.

  5. 5 캐스케이드 여성 공장 사적지

    옛 호주의 여성 전용 교도소 사적지. 단순한 수감에서부터 고된 노동, 체벌, 교화 등의 교도소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이것만은 알고 가자

교통정보에 대한 리스트

교통
버스 태즈메이니아에서는 시내버스를 ‘메트로’라고 부른다. 지하철과 트램이 없는 이곳의 유일한 대중교통 수단이다. 그린카드로 불리는 교통카드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3달러부터(그린카드 이용 시 2.40달러부터).
택시 흰색과 검은색으로 페인팅한 택시가 대부분이다. 공항이 아니라면 주로 콜택시를 불러야 한다.
현지음식에 대한 리스트

현지음식
에일 청정한 물과 품질이 뛰어난 보리로 주조한 맥주.
태즈메이니아 치즈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자란 양과 염소의 젖으로 만든 치즈로 매우 풍미 있다.
초콜릿 초콜릿을 원료로 한 물컹한 사탕과 송로가 들어간 초콜릿이 별미다.
국가 정보에 대한 리스트

국가정보
[자세히 보기]
화폐 달러(AUD) 환율보기
전압 240V, 50Hz
콘센트의 모양이 한국과 다르므로 멀티 어댑터가 필요하다.
비자 호주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비자를 발급받아야 한다. 3개월 이내의 관광, 비즈니스 목적 방문일 경우 ETA 전자비자로 가능하다.
유용한 사이트 호주 관광청 http://www.australia.com
호주 와이너리 체험 http://www.ultimatewineryexperiences.com.a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