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여행자 에세이 > 생생 여행기

생생 여행기

마일리지로 떠나는 2019 이탈리아,프랑스 여행기 - 여행준비편 ⑧

유럽 · 이탈리아 · 로마

문화/명소

2018.12.26 조회수876


1 





별 여행준비



이번 여행은 가족들과 함께 하는 여행입니다. 그 동안 쌓아 왔던 대한항공 마일리지와 2018년 상반기 여행정보사이트 리워드로 받은 국제선 항공권 교환증을 사용해서 다녀 올 계획입니다. 이번 여행의 특징은 *혼합형 자유여행 으로 기획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소중한 여행이니 만큼 짧은 시간 동안 많이 보고 담아 오는 여행으로 만드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자유여행을 계획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유익한 내용으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JP와 함께 하시죠!



*혼합형 자유여행 :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의 장점을 모은 형태의 새로운 형태의 여행 트랜드, 보통 여행사에서는 '혼합형 패키지 여행'이라고 하는데, 우리는 자유여행의 포션(portion)이 더 크기 때문에 '혼합형 자유여행' 이라고 이름 지었습니다!






  • 여행 일정 짜기

공권과 도시간 이동수단, 숙소까지 정했으니 이젠 알찬 여행 일정만 짜면 되겠습니다.
이번 여행은 앞서 말씀 드린대로 혼합형 자유여행입니다.

유여행이라고 하면 모든 일정을 자유롭게 다니는 것으로 "몇 시까지 모이세요~~" 뭐 이런거 없이 보고 싶으면 보고, 쉬고 싶으면 쉬고 말 그대로 자유로운 여행입니다. 단점이라면 가이드가 없다 보니 오롯이 혼자 공부해서 다녀야 하는 어려움이 있고, 자칫 중요한 장소나 의미를 잘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생긴다는 점이죠! 시행착오를 겪을 수도 있어서 시간을 허비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고요!

도 처음에는 자유여행을 기획했었습니다. 하지만 와이프가 가족 모두 함께하는 일생에 쉽지 않은 기회인데 보다 유익한 여행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말에 혼합형 자유여행으로 계획을 수정했습니다. 
우리의 일정에 모 여행사에서 진행하는 "지식가이드 투어"를 신청한 겁니다
첫날 "로마 남부환상투어" 와 파리에서 "루브르 클래식투어"를 제외한 나머지는 프라이빗 투어 프로그램으로 신청했습니다!
프라이빗 투어는 비용은 비싸지만 말 그대로 프라이빗하게 가이드가 호텔로 픽업을 와서 온 종일 우리 가족만 가이드 해주는 상품입니다. 아이들 눈 높이 맞는 지식가이드를 고용한 셈입니다

1
 [카메라 로마+바티칸 전용차량 프라이빗 투어]



 [카메라 피렌체/피사 1일 프라이빗 투어]

2



가장 인우리의 
 [카메라 베네치아 퍼펙트 프라이빗 투어]


티칸 박물관이나 우피피 미술관등에서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설명으로 잊을 수 없는 여행이 된다면 투자한 돈이 그리 아깝지는 않을거란 생각입니다.


쉽게 오지 않을 한정된 시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고자 한 선택입니다. 아이들의 교육이란 차원도 그런 선택을 하게 만들었던것 같습니다.

행일정의 아웃라인이 나오면 본격적인 타임 스케쥴을 짜게 됩니다.
늘상 엑셀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만드는데요.
혹자들은 그게 맞어? 묻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큰 틀에서 제가 짠 스케쥴이 크게 어긋난 적은 단 한번도 없었답니다. 

4


5


6


3-1

 [카메라 직접 만든 유럽여행 스케쥴]


  • 교통패스, 기타 티켓....

외엔 현지 시내 교통패스나 에펠탑 예약등 소소한 준비를 해 두어야 합니다. 최근 파리에는 몽파르나스 타워 라는 핫스팟이 생겨나서 파리시내의 전망을 조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쿠리패스:라는 사이트에서는 세느강 유람선 티켓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해 볼만 합니다.

로마에는 "로마패스"라는 2~3일 무제한 사용 교통권도있고 파리에도 "파리비지트" 등 유용한 교통패스가 있으니 미리 알고 가면 현지에서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저희는 이번엔 파리에 갈 때 증명사진을 챙겨가서 "나비고"를 만들 생각입니다!



파리 교통패스와 관련된 아래의 여행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나머지 이야기들은 여행을 다녀 와서 쏟아 놓도록 하겠습니다!

(자유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길잡이가 되고자 했던 욕심이 있었지만 여행 준비하느라, 공부하느라 시간이 부족해서 많이 부족했던것 같습니다.)


참!

이번 여행을 준비하면서 제가 일전에 추천해 드린 책 중에서 양정무 선생님께서 지으신 "난생 처음 한번 공부하는 미술이야기"는 꼭 한번 읽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미술을 만나면 세상은 이야기가 된다"는 저자의 말이 실감 나실 겁니다^^


8

0byte / 800byte

※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5

로마 도시정보 보기

생생 여행기 작성하기

이벤트

5

작성자의 글을 구독중인 사람들

1 / 1 이전 다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