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래블 매거진 > 테마 스토리

테마 스토리

바르셀로나 열 네번째 핫플레이스 - Séneca 세네카 거리

유럽 · 스페인 · 바르셀로나

쇼핑 문화/명소 음식

여행전문가 칼럼

2019.03.20 조회수436


0그림과 글을 만드는 작가 유혜영


이번14편에서는 개인적으로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좋아하는 거리를 소개하려고 한다.

Calle Séneca 세네카 거리는 시내 중심에 위치해 있지만 큰 길에서 벗어나 있어 일반 관광객의 발길이 거의 닿지 않는 거리이다. 길지도 않은 폭이 좁지만 유니크한 갤러리와 상점과 레스토랑 등으로 알찬 내게는 보물같은 거리이다. 일일이 전부 언급을 하기에는 지면이 부족할 테니 가장 특색있는 몇 곳을 골라 소개하겠다.


12

Plom Gallery 플롬 갤러리는 일반 갤러리와 다른 컨셉트를 지향하는 아이들을 위한 갤러리이다. 아이들을 위한 갤러리는 도대체 어떤 곳일지 궁금할 곳이다. 아이들 눈높이와 정서에 맞는 작가의 작품을 선정해 파는 갤러리이다. 아이들의 상상을 담은 이야기를 담은 듯한 그림을 그리는 화가, 일러스트레이터 원화 뿐만 아니라 프린트 작품, 디자인 제품, 관련 책을 판매한다. 아이들을 위한 워크숍도 작가가 직접 진행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일찍이 아이들에게 그림을 선물한다는 발상자체가 너무 참신하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바르셀로나를 방문하는 부모들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곳이다. 
Plom Gallery. Calle Séneca 31
https://www.plomgallery.com

 

3

Antique Boutique 엔틱 부틱은 바르셀로나에서 손에 꼽는 엔틱샵이다. 유럽의 엔틱 가구와 소품 판매는 물론 빈티지한 느낌의 가구도 직접 제작하는 곳이다. 상점 입구에서 부터 눈길을 확 사로잡는 세련되고 멋진 감각과 분위기가 지나는 행인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마치 시대를 뛰어넘은 듯한 착각에 빠질 만큼 아름다운 물건들로 가득찬 공간에서 어느 누구도 쉽게 빠져나올 수 가 없을 것이다.  
Antique Boutique. Calle Séneca 16
https://www.antiqueboutiquebcn.com

4


5엔틱샵 바로 옆을 지나면 아주 모던한 수제 아이스크림 상점 Paral·lelo 빠라렐로가 나타난다. 너무나 모던하고 군더더기가 없는 인테리어 디자인에 지나가면서 얼핏 보면 뭐하는 곳인가 싶은 생각이 드는 곳이다. 이태리에서 자라고 어린 시절 먹었던 아이스크림의 맛을 추억하며 젊은 이태리 친구들이 정성스럽게 만든다고 한다. 계절마다 실험적인 아이스크림도 소개하는데 올 겨울에 고구마맛 아이스크림이 스페셜로 소개되었다. 갤러리와 엔틱셥을 지나 시원하고 부드러운 아이스크림 한입 문다면 분명 천국의 맛을 보는 듯한 착각에 빠질 것이다. 평소에 맛보지 않은 않은 아이스크림을 추천하는 바이다. 생각에 레몬도 추운 겨울에 잘어울리는 아이스크림이 분명하다!
Paral·lelo. Calle Séneca 18
http://parallelogelato.com

67


8Paulina Barcelona 파울리나 바르셀로나는 수제 가방을 만들어 파는 상점이다. 바르셀로나 출신 디자이너 파울리나가 작게 쇼품처럼 운영하며 시작했는데 이제는 시간이 쌓여 다수 유명 패션디자이너들과 패션쇼에도 콜라보해서 유명해지기도 했고 로컬들에게 인기가 많다. 명품가방과 브랜드 제품에 실증이 난 사람이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 상점이다. 심플하고 모던한 멋스러운 가죽 가방에서 부터 식물로 만든 바구니같은 하지만 색상이 매우 유럽적인 고급스러운 바구니 가방도 있다. 개인적으로 바구니같이 만드는 가방을 아주 좋아해서 시즌마다 찾는 곳이다.
Paulina Barcelona. Calle Séneca 13
http://www.paulinabarcelona.com

9


10

11

Roig Robi 로치 로비 식당은 바르셀로나에서 손꼽히는 식당이며 카달란Catalan 전통식을 맛보기 최고의 식당이다. 카달란 전통식이란 수식어에 의문이 생긴다면, 최근 건강식으로 꼽히고 있는 지중해식 요리, 즉 원재료의 맛을 살린 음식 정도로 생각해도 무방할 것이다. 포근하고 따뜻한 분위기에 맛있는 가정식 전통 요리에 걸맞는 최고의 와인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이다. 미슐렝이 추천하는 식당이다.
Roig Robi. Calle Séneca 20
http://www.roigrobi.com


▶ TIP! 세나카 거리와 맞닿은 리에라 데 산 미겔 Riera de Sant Miquel거리에도 가볼만한 곳을 추가로 추천한다.

 

12
유럽 젊은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는 멋진 갤러리. Must go!
Galería Cromo. Riera de Sant Miquel, 27 local 1
https://galeriacromo.com


13
일본인이 운영하는 스시 식당이다. 1978년부터 바르셀로나에서 장사를 한 스시집으로 대를 이어 아들이 운영하고 있다. 
Tokyo Sushi Gràcia. Calle de la Riera de San Miguel, 19
https://grupotokyosushi.com

바르셀로나의 명소를 이미 구석구석 알고 있다면 꼭 찾아가 볼만한 거리이다.


14

15

18

16

17

당신 여행스타일에 맞는 천만 가지 여행상상 KALMASTER travel.koreanair.com

0byte / 800byte

※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