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래블 매거진 > 테마 스토리

테마 스토리

바르셀로나 열두번째 핫플레이스 - Bellavista del jardín del norte

유럽 · 스페인 · 바르셀로나

음식

여행전문가 칼럼

2018.10.26 조회수716


1 

그림과 글을 만드는 작가 유혜영


2


바르셀로나의 ‘메시 레스토랑’이란 곳을 들어 보았는가?


여기에서 말하는 ‘메시’란 ‘메시아’ 혹은 ‘신’정도 대우를 받으며 ‘축구의 신’으로 추앙받고 있는  FC Barcelona 축구선수 메시Messi를 가르킨다. 그렇다, 실제로 메시가 주인인 식당이 바르셀로나 한복판에 자리하고 있다. 메시 이름값을 하는 아름답고 재미있고 독특한 컨셉을 지닌 멋진 레스토랑이다. ‘Bellavista del jardín del norte’ ‘북쪽의 아름다운 정원’이라는 이름을 지닌 공간은 입구에서 부터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 잡는다.


3

4


정교하고 아름다운 꽃 송이가 수만송이 매달린 입구는 지나가는 들어서는 손님은 물론 행인들의 마음을 순식간 사로 잡는다.

식당 들어 서기도 전에 입구에서 부터 사진을 찍는 이는 유독 나뿐만이 아니었다. 대부분 손님들이 의례행사처럼 치루는 일처럼 입구에 들어서면서 부터 사진 찍기로 다들 바쁘다.


5


이미 소문이 자자하고 관광의 명소로 이름이 나기 시작해 다양한 국적을 지닌 사람들이 식당을 찾는다. 더욱이 맛으로도 인정 받아 현지인의 사랑을 받는 식당이다. 물론 혹시 메시를 마주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누구나 한 번 즈음은 픔고 식당에 들어설 것이 분명하다. 혹시 아는가? 당신에게 그 행운이 주어질지.


67


Bellavista(이하 줄여서 쓰겠다)는 인터리어는 광장히 다양한 컨셉트를 지닌 복합 공간이다.

입구부터 꽃가게 Floristeria 컨셉으로 시작하여 동네 광장 Plaça del poble, 이발소 Barberia, 키오스크 Quiosc, 극장 Cinema, 식료품점 Colmado 등 다양한 테마 공간으로 나누어져있다. 스페인 어느 아름다운 동네의 광장 노천 카페에서 식사를 하는 분위기를 느낄 수도 있고, 동네 바에서 친구들과 축구 중계를 보며 소리치고 박수 칠 수 있는 그런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88


중앙 공간은 여느 식당처럼 편안하고 너른 자리에서 식사할 수 있게끔 되어 있다. 매우 개인적인 공간을 포함하고 있는 식당처럼 상상하면 비슷할 것이다. 벽 면 한쪽에는 몇 세기를 품은 스페인 어느 마을에난 하나 있을 법한 전통 수돗가를 그대로 재연되어 있고, 매우 스페인적인 식재료가 매달려 있는 공간에서는 장을 봐도 될 것같아 웃음이 절로 난다, 그리고 이발소처럼 데코레이션이 된 공간도 잘 어울리지 않는 듯 해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식당 전체가 하나의 작은 마을로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눌러 볼 수록 재미있는 공간이다. 특히, 이 식당에서 가장 눈여겨 찾아 보아야 할 보물이 있다. 메시가 받은 발롱 도르Ballon d’Or가 식당 안에 투명 상자에 놓여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TV에서만 보던 Ballon d’Or를 직접 볼 수 있다.


9

10


Bellavista의 메뉴는 스페인 전통 요리와 지중해 요리를 퓨전식으로 재해석 한 요리가 주를 이루지만 싱싱한 사시미나 동남아시아식 국수도 먹을 수 있다. 특히 카달루니 지방식 감자튀김 요리 파타타스 벨야비스타Les patates Bellavista, 쌀요리Arroz sec de verdura같은 전통 요리를 이들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요리가 인상적이고 맛있어 추천할만 하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해산물 요리를 강력 추천한다. 지중해 항구 도시의 명성에 걸맞게 해산물 재료가 싱싱해서 올리브 기름에 소금 후추로만 간을 해도 일품이다.


111213


식당의 넓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점심 시간은 언제든 가서 여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지만 주말 저녁이나 축구가 있는 날은 예약을 하도록. 특히 볕이 좋은 봄부터 가을 정오에는 식당 안쪽에 있는 숨겨진 보석같은 야외 공간 파티오patio에서 근사한 식사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14


혹시, 식당 이름이 기억 안나거나 이름이 너무 길어 발음을 기억하기 어렵다면 택시를 타고 메시 식당에 가자고 하면 된다. 당신이 축구팬이라면, 더욱이 메시의 열렬한 팬이라면 꼭 가보아야 할 흥미롭고 재미있는 매우 스페인적인 식당이다.


14


▶ 주소_ Carrer d'Enric Granados, 86-88, 08008 Barcelona
▶ Open_ 화요일-일요일 13:00-1:30 / 월요일 휴무(계절에 따라 달라짐)
▶ 전화번호_ 938 56 29 49


당신 여행스타일에 맞는 천만 가지 여행상상 KALMASTER travel.koreanair.com

0byte / 800byte

※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