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래블 매거진 > 테마 스토리

테마 스토리

당신이 떠나야 할 101가지 이유: YOLO는 말야. 요렇게 살다가 늙지 말고 떠나라는 뜻이야

아시아 · 일본 · 도쿄

휴양/레포츠

여행전문가 칼럼

2017.10.19 조회수6105


ASDG 

 

사진작가 윤준성

 

< 일본 여행. 교통편 >

 

 

일본 여행을 준비하면서 누구나 생기는 고민이 하나 있을 것이다.
바로 교통비. (먹거리 다음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대도시 소도시 가릴 것 없이 볼거리가 너무나도 다양한 일본여행에서 교통비가 차지하는 퍼센트는
여행 경비의 상당부분을 차지 할 것이다.
편하게 택시를 타자니 엄청난 비용에 손이 떨리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자니 잦은 이동으로 다리가 떨리고,
숙소 주변에만 있자니 안타까움에 마음이 떨리고…

그간 일본 여행으로 터득한 방법을 소개할까 한다.
어찌보면 흔하디 흔한 내용 일 수 있지만 꺼진불도 다시보는 심정으로 참고해보면 어떨까?

일본 여행에 있어 최적의 교통방법으로는 프리패스카드와 렌트카로 꼽고자 한다.

 

 

1. 프리패스카드.


도쿄여행을 기준하고 이야기 한다.
파모스(PASMO) 와 스이카(SUICA) 교통카드를 우선 추천한다.
둘다 선불충전식 교통카드로 한 번 구입하면 최대 10년까지 사용이 가능한 교통카드이다.
추후 다시 도쿄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잘 보관 해두었다가 계속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불필요할 경우 보증금(500 JPY)을 돌려받는다. 만약 잔액이 있을 경우 환불이 가능하나 수수료를 붙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다 쓰도록 하자.
이 두 카드는 대중교통을 일회용 티켓으로 구입할 때보다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매우 쬐금이라는 사실.
하지만 모이다 보면 음료라도 사 먹을 수 있지 않을까?
하지만 이보다 더 편리한 기능으로는 지하철이나 전차, 모노레일, 일부지만 버스나 택시를 이용할 수 있으며 편의점이나 역내 자판기, 음식점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는 점이다.
단기여행을 준비한다면, 친구들과 도심에서만,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이 두 카드를 꼭 기억하자.


2. 도교프리패스


도쿄내에서 1일동안 무제한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도교메트로, 도에지하철, 도버스등 대중교통이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일부 노선은 제한되어 있어 요금을 지불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용전 꼭 확인이 필요하다.
필자의 경우 무료순환버스와 튼튼한 다리로 유료구간을 극복하였지만 생각만큼 쉽지 않았다.


3. 렌트여행


우선 렌트여행을 소개하기 앞서 하나의 전제가 있다.
도심에서 렌트여행은 절대!!! 추천하지 않는다.!!!

렌트여행을 추천하는 종류는 크게 3가지.

1. 도시여행과 주변 지역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자.
2. 혼자가 아닌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
3. 새로운 여행지나 나만의 여행지를 만들고 싶은 여행자.

 

이 3가지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렌트여행을 추천하는 바이다.
우리와 교통방향이 반대이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다. 20분 이내 적응을 하게 될 것이고 왠만하면 경적을 울리지 않을 정도로 양보와 배려운전을 하기 때문에 겁을 낼 필요는 없다.

 

ASDG 

 

렌트카를 이용하려면 출반전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여행계획이 유동적일 경우 현지에서도 가능하지만 정해진 일정과 계획이 세워졌다면 국내에서 예약을 하고 떠나는 것이 좋다.
일본 렌트 관련 사이트가 여럿 있지만 그 중에서도 허츠(HERTZ)를 추천한다.
허츠는 세계 최대 렌트업체로 각나라의 소도시까지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을 정도로 수많은 인프라를 보유 및 제휴하고 있다. 일본의 경우 일본 최대 자동차 회사인 도요타와 제휴하여 공동 운행중 이어서 차량인수시 도요타 직원이 나온다. 이를 모를 경우 깜짝 놀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안전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국민성 때문인지 다른 나라에서 차량인수 때와 달리 너무나도 꼼꼼하게 체크를 하고 부담스러울 정도의 친절이 인상적이었다.
허츠 한국 사이트가 있어 편리하게 일정에 따른 가격을 비교할 수도 있고 한국직원이 있어 문제 발생시, 궁금한 사항을 전화로 해결할 수 있다.

 

ASDG 

 

DASG 

 

일본에서 렌트 운전시 주의사항을 정리하자면…..


 

1. 고속도로 비용


일본렌트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바로 고속도로 톨비다. 거리에 따라 기준이 다르겠지만 우리에 비해 최소 3배정도 비싸기 때문에 조심할 필요가 있다. 출구 한 번 잘못 나가면 2.5인의 한끼 식사비를 길에 버린다고 생각하면 된다. 구글맵이나 네비게이션에서 유료도로 체크 여부를 꼭 확인하자.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꺼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 국도를 이용하다보면 가장 일본 스러운 매력에 빠지게 된다.

 

ASDG 

 

SADG 


2. 주차요금


대도심에는 주차공간이 협소하다. ‘숙소에 있겠지’라는 생각은 오산. 대형 호텔을 제외하고는 주차공간이 마련된 숙소가 적거나 있더라도 주차공간이 매우 적을 수 있어 예약시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주변 유료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는데 주차요금도 1일 주차기준 가장 저렴한 것이 우리돈 3만원 정도 하기 때문에 잘 따져봐야 한다. 숙박에 무료주차포함 여부를 꼭 확인하자. 일본 렌트여행 초기 이부분을 생각 못했기에 경비가 늘어난 경험이 있다. 하지만 대도시를 벗어난 지방 소도시의 경우라면 주차 걱정은 필요는 없다. 그래도 정해진 구역과 지정장소에 주차하기를 권장한다. 의외로 지방이 주차 단속이 심하기 때문이다.

 

ASDG 

 

ASG 

 

3. FULL


기름을 주유할 때 FULL이라고 하지말고 ‘이빠이’이라고 하자.
영어를 못하는 일본인이 생각보다 많다. 특히 지방으로 갈 수록. 주유시 ‘이빠이’라는 단어가 생각이 않나 FULL을 한참 설명했던 기억이 있다. 


일본. 가깝고도 먼나라라 하지만 꾸준히 여행하게 되는 매력적인 여행지임은 틀림없다.
대한항공을 이용해 언제나 편리하게 여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 번에 욕심내지 말고 시간을 두고 하나씩 정복해보는 것은 어떨까? 지금의 교통팁을 참고로 말이다.

당신 여행스타일에 맞는 천만 가지 여행상상 KALMASTER travel.koreanair.com

0byte / 800byte

※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