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래블 매거진 > 테마 스토리

테마 스토리

당신이 떠나야 할 101가지 이유: 프랑스 빵, 미국 스테이크, 베트남 쌀국수... 진짜를 맛보러 떠나보아요

유럽 · 스페인 · 바르셀로나

음식

여행전문가 칼럼

2017.08.21 조회수6994


ADG 

 

그림과 글을 만드는 작가 유혜영

 

바르셀로나 다섯 번째 핫플레이스 그린 스팟 Green Spot

 

ADG 

 

바르셀로나에서 최근 가장 뜨겁게 떠오는 이슈가 채식주의라면 믿어질까? 몇 해 전부터 제로 킬로미터 0km, 에코eco, 바이오bio 등을 간판으로 내세우고 신선한 채소와 식재료를 가장 근접한 곳에서 들여와 요리하는 것이 바르셀로나 식당에서 크게 유행했다. 물론 그 긍정적인 유행은 여전히 진행 중이다. 그린 스팟 Green Spot은 그런 점에 있어서 바르셀로나 식당의 판도를 새롭게 열어가는 곳으로 음식으로 미식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그린 스팟은 고기와 생선을 빼고 야채, 콩류, 견과류 등을 주재료로 새롭게 음식 문화를 선보이고 있다.

 

ADG 


그린 스팟에서는 육류와 생선을 뺀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채식주의자는 물론 채식주의자가 아닌 이들을 위해 다양한 맛과 풍미로 바르셀로나에 사는 이들은 물론 외지인들의 마음을 사고 잡고 있다. 채식주의 식단의 전문 요리사로 손꼽히는 마르셀리노 히메너즈Marcelino Jimenez 의 마법 같은 손에 의해 만들어진 요리들은 수묵화를 보듯 아름답고, 지중해의 밝은 빛의 정원 한 켠을 보듯 싱싱하고 탐스럽다.

 

ASDG 

 

그린 스팟에서 선보이는 음식은 지중해식 요리를 바탕으로 일본 음식, 인디아 음식, 멕시코 음식, 동남아시아 음식, 아랍 음식 그리고 남미 음식 등 세상의 다양한 지역에서 아이디어를 수용했다. 다양한 야채뿐만 아니라 요즘 한창 몸에 좋다고 알려져 사랑을 받고 있는 키노아는 물론 다양한 견과류 그리고 매운 칠리나 두부 등 다국적의 재료를 사용하고 있다. 그 뿐만이 아니라 검은 도우로 만들어진 피자는 한 폭의 수묵담채를 보듯 아름다우며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엿보인다. 채식주의 식단이지만 풍부한 향미와 맛을 위해 이들은 계란과 치즈를 요리에 사용한다.

 

ASDG 


그린 스팟은 파세오 콜룸 Passeo Colum과 포르토 베이Port Vell 사이에 위치해 있다. 바르셀로나의 관문으로 생각할 수 있는 항구가 접한 곳이다. 콜룸 부스 동상을 따라 이어진 지중해 빛으로 가득 찬 푸른 하늘과 바다를 품은 아름다운 풍경이 돋보이는 거리를 따라 항구를 끼고 걷다 보면, 자칫 입구가 소박하고 단조로운데다 변변한 간판이도 보이지 않아 그린 스팟을 지나쳐 버리기 쉽다. 그린 스팟이 위치한 지역은 70, 80년대 전자제품을 파는 상점들이 모여있던 곳인데 시대가 바뀌면서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곳이다. 특히 위치 특성상 관광객이 많이 지나가는 곳이다 보니 식당과 바들이 들어서고 있다. 참고로 근처에는 바엘야Paella로 명성이 자자하며 100년을 훌쩍 뛰어 넘은 역사를 지닌 7portes 식당도 있다. 입구는 두 개의 길에서 어디서든 들어 설 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는데 긴 터널처럼 늘어진 한쪽 입구는 오크나무 판넬로 감싸져 은은하고 근사한 향기를 품고 있다.

 

ASDG 

 

ASDG 

어쩌면 채식주의 식단에 아주 어울리는 재료는 나무가 분명하다는 확신마저 갖게 만드는 힘이 있다. 내부는 원래 건축물이 지닌 기둥과 지붕의 형태를 자연스레 살려 마치 따뜻한 시골집의 등나무 아래 식탁 같은 느낌마저 준다. 다양한 빈티지 조명은 회벽과 나무로 구성된 인테리어에서 엑센트 역활을 톡톡히 한다. 식탁과 의자 사이 공간도 여유롭고 넉넉해서 안락하게 식사하기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 싶다. 다른 길 쪽(항구 방향)으로 나진 입구는 전체가 유리로 마감되어 지중해의 빛을 충분히 들이고 만끽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다. 관광객이 많이 지나는 길이지만 현지인들에게 입소문이 자자해 바르셀로나의 패션 피플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SDGA

 

주소: c/de la Reina Cristina 12
1인당 가격: 25-30 유로
오픈 시간: 13-16h, 20-24h

 

 

◀이전 편 보기

 

당신 여행스타일에 맞는 천만 가지 여행상상 KALMASTER travel.koreanair.com

0byte / 800byte

※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