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래블 매거진 > 테마 스토리

테마 스토리

당신이 떠나야 할 101가지 이유: 아시아의 진주라 불리는 푸껫에서 진주 같은 당신의 인생샷을 건져 보세요

아시아 · 태국 · 푸껫

음식

여행전문가 칼럼

2017.08.18 조회수6711


DFAHG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애견동반여행 4편 – 푸켓 애견동반 맛집편

 

애견동반 푸켓 여행 그 네번째 이야기다. 준비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떻게 가야하는지, 어디서 지내야하는지에 대해서 논했었고 이번 이야기는 '무엇을 먹을것인지'다.

 

'무엇을 먹을것인가?' 내 기준에서는 좋은곳에서 묵는것만큼 중요한 일이기도 하다.  필자는 태국 음식을 너무 사랑한다. 평소에도 서울에 있는 태국 음식점을 자주 찾는 편이다. 태국에서 애견동반해서 식사를 하기위해 애견동반 음식점을 알아보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인터넷이나 SNS를 수도 없이 검색했고 찾고 또 찾아 헤맸다.  내가 푸켓에 갔을때만 해도 아직 푸켓 애견동반을 다녀와서 블로그나 SNS에 정보를 노출해주신분이 없었기 때문이다. 거의 모든 정보 검색은 아내가 담당한다. 나는 거기에 뼈대를 다듬고 살을 보태는 것이다.

 

반려인들은 늘 이런 생각으로 애견동반 식당들을 찾아다니는것 같다. 우리 "반려견과 함께 식사하게 해줘서 감사합니다." 라는 생각으로 애견동반식당을 가곤한다. 이제 문화가 좀 달라져야 하는데 우리나라는 아직도 반려견을 동반하지 않는 손님들의 따가운 시선을 받아야하는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펫티켓도 꼭 지키고 있고, 왠만하면 구석진 자리를 선호하는 편이기도 하다.
하지만, 푸켓에서의 애견동반 식당 투어는 남달랐다.  눈치보지 않고 먹을 수 있었고, 직원들이나, 다른 손님들이 불편한 시선을 보내지 않았다. 오히려 너무 이뻐해 줬으며, 심지어는 직원이 스스로 봉모녀 먹일 물까지 가져다 주었다.

 

1. 깐앵피어(kan eang pier)

 

뷰가 좋기로 유명한 씨푸드 레스토랑이다. 식당 바로앞 에메랄드빛 푸른 바다와 청명하기 그지없는 하늘까지 펼쳐져서 맛있는 태국 요리의 맛을 한층 더 느낄수있었다. 가격도 괜찮고, 맛도 기본기 있게 충실하다.


SADG

 

나는 태국 요리중 팟타이(볶음밥)와 카오팟(볶음면), 그리고 텃만꿍(새우튀김) 이 세가지 요리를 제일 좋아한다. 이 세가지는 태국식당 어딜 가서 먹어도 다 맛있는것 같다. '팟'은 태국어로 '볶다'를 뜻한다.  깐앵피어에서 먹었던 텃만꿍의 바삭한 식감은 아직도 잊혀지질 않는다.
식사 마치고 찰롱항구에서 배를 빌려서 타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ASDG

 

44/1 Viset Road, Moo 5T. Rawai, Muang, Phuket 83130
찰롱 써클에서 찰롱 항구 방향으로 직진. 항구 앞 오른 편에 위치.
(구글 네비게이션에 kan eang@pier 검색)
+66 76 381 212
http://www.kaneang-pier.com/

 


2.마당 (MADANG)


마당 (MADANG)은 한식당이고,  사장님이 한국 교포분이시다. 해외여행가서도 자국 음식이 당기는건 어쩔수없는 것인가보다.  아내가 임신초기 잘 먹어야했기에 한국음식이 먹고싶다 하여, 전화문의 한 뒤 찾아간 곳이다. 한식당이다 보니 직원들도 한국어를 조금씩 할 줄 알아서 의사소통하기 편했다.
푸켓에서는 거의 영어로 소통이 가능하지만, 간혹 영어가 아예 않되는 푸켓분들도 마주칠 수 있다.

 

ASDG

 

이곳은 왠만한 한국식당보다 퀄리티가 높았다. 타지에서 이렇게 한국음식 잘하는 음식점을 찾기도 힘들 것이다. 돼지갈비를 주문해서 먹었는데 맛도 일품이었고, 가격도 한국에서 정도 가격이었다. 반찬들도 하나같이 정갈했고, 정말 한국 고향에 돌아와서 먹는듯한 느낌이었다.

 

SADG


8/57 moo3 khwang RD T.wichit A.muang Phuket
+66 81 968 5260

 

 

3. 라구나지역 맛집 블랙캣(Black Cat) 레스토랑


라구나 지역에서 한국인에게 유명한 맛집은 이곳과 선셋(sunset) 정도로 볼 수 있다. 맛과 친절, 그리고 가격까지 잡을 수 있는 곳이다.
더군다나 이런 유명한 로컬 식당에서 애견동반도 된다니, 애견동반 여행자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조건이다.

 

FDHG

 

식당의 인테리어는 대나무를 주재료로 했고, 테이블도 대나무를 이용해 만들어서 시원한 느낌을 준다. 뱜부레스토랑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태국요리 양식, 씨푸드 모두 가능하니 골고루 맛보자.  향신료를 적게 써서 무난하게 태국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DSFH 


블랙캣에서 맛난 음식 먹고 바로앞 보트애비뉴(Boat Avenue) 야시장 둘러보는 것도 큰 재미를 선사한다.

Bandon-Cherngtalay Rd, Tambon Choeng Thale, Amphoe Thalang, Chang Wat Phuket 83110 태국
+66) 076 271 180

 


4. 푸켓 맛집 테이스트 바&그릴(taste bar&grill)

 

서두에 말했던 봉모녀 물까지 대령해줬던 맛집이다. 전화예약하고 갔는데 직원들이 너무 친절하고, 봉모녀를 좋아하는 것이 눈에 보였다.

 

SDFH 

 

이곳은 바와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같이 운영하는 곳인데, 수린지역에서는 나름 고급 레스토랑이다. 주메뉴는 씨푸드와 셀러드, 피자이다.
아내가 임신중이라 구미가 당기는 음식이 많아서 어딜가나 메뉴를 사람수 * 2를 시켰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음식은 남겼지만, 그래도 멋진 곳에서 봉모녀와 같이 식사한것으로 만족이다.

 

ASDG 


Choeng Thale, Thalang District, Phuket, 태국
+66) 83 390 8549

 

◀이전 편 보기

당신 여행스타일에 맞는 천만 가지 여행상상 KALMASTER travel.koreanair.com

0byte / 800byte

※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