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래블 매거진 > 테마 스토리

테마 스토리

골라가는 재미가 있다, 베트남 -2편

아시아 · 베트남 · 다낭

휴양/레포츠

여행전문가 칼럼

2016.02.26 조회수8744


1  

<베트남 셀프 트래블>의 저자 한혜원 

 

 

요즘 뜨는 휴양지, 다낭

 

베트남 여행은 무조건 패키지 상품을 이용해 하롱베이와 하노이를 돌아본다는 뻔하고 지리한 공식을 뒤집어 놓은 다낭. 최근 인기 휴양지로 급부상한 다낭은 짧은 비행시간, 아름다운 해변, 화려한 리조트들로 가족여행부터 신혼여행지로까지 폭 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왜 다낭을 찾는가? 라고 다낭을 찾는 주변인들에게 물어보면 대부분은 짧은비행거리, 믿고 찾을 수 있는 리조트와 위락시설, 아름다운 해변을 대부분꼽는다. 사실 다낭은 싸고 편리한 관광지라고 치부해버리기에는 너무 억울하다.

 

 

일단 다낭 그 자체의 매력을 따져보자면 앞서 말했듯 아름다운 비치들을 빼놓을 수 없다. 다낭의 비치들은 미국 포브스지가 세계6대 해변 중 하나로 선정했을만큼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다낭을 크게 2곳으로 구분해보자면 대부분의 리조트 밀집지역과 강 넘어 로컬 냄새 가득한 다낭 시내로 나눌 수 있겠다. 다낭의 여행은 대부분 해변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데 약 30킬로미터에 이르는 길고 아름다운 해변을 따라 날고 긴다는 대형 고급 리조트들이 늘어서 있어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이곳에서 여유로운 일정을 보낸다. 3박 4일이나 4박 5일의 여행 일정을 가졌다면 절반은 리조트와 해변에서 여유로운 휴양을 즐기고 하루는 다낭 시내를 나머지 하루는 외곽 지역으로 나들이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겠다.

 

 

1 

 


다낭 시내는 택시로 쉽게 접근이 가능한데 대형 수퍼마켓인 빅씨와 롯데마트는 물론이며 독특한 분위기의 재래시장, 한시장 Ch Hàn과 꼰시장 ChC n을 둘러보며 쇼핑을 즐겨도 좋겠다. 또, 다낭 골목 구석구석에서 저렴하고 맛있는 현지식을 맛보는 것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인데 특히나 다낭 명물 면요리인 미꽝과 분짜까는 꼭 한 번 맛보길 권한다. 관광에 관심이 있다면 참파왕국의 문화예술을 엿볼 수 있는 참 조각 박물관 B o Tàng Ngh Thu t Điêu Kh c Chăm이나 거대한 화강암과 대리석 산 5개가 모여 장관을 이루는 응우한선Ngũ Hành S n 정도를 돌아보는 것도 좋겠다.

 


가족단위의 여행을 한다면 바나힐Bà Nà Hills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겠다.해발 1487미터의 바나산에 위치한 이곳은 시원하고 쾌적한 날씨로 예로부터 프랑스 상류층의 피서지로 큰 사랑을 받아온 곳이다.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길고 출발지점과 도착지점의 차이가 가장 큰 케이블 카를 탈 수 있다는 것또한 하나의 즐거움이다. 어찌 보면 지루할 수 있는 다낭을 한 층 더 빛나게 해 주는 것이 다낭과 함께 엮을 수 있는 외곽 지역 여행인데 가장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는 곳이 호이안, 후에를 떠올릴 수 있겠다. 호이안은 다낭 시내에서 1시간 안팎이면 닿을 수 있는 곳으로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호이안 구시가지는 다낭과는 또 다른 색다른 매력으로 다가온다.

 

1


대부분의 다낭의 리조트들은 자체적으로 호이안까지 가는 무료 셔틀 버스를 운행하고 있어 편리하게 다다를 수 있다. 호이안 구시가지의 독특한 미를 지닌 고건축물들과 아기자기한 골목의 풍경은 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을 설레게 만들지만 거리를 가득 채운 작은 숍들을 둘러보며 로컬 음식들을 즐겨보는 일정도 잊을 수 없는 여행경험으로 남을 것이다. 특히 호이안에서는 호이안의 명물인 까오러우 Cao Lau,와 껌가 Com Ga, 반바오반박 Banh Bao Vac 등을 맛보는 것을 놓치지 말자. 까오러우는 호이안 스타일의 비빔면이라고 설명할 수 있겠고 껌가는 호이안 식 치킨라이스를 이른다. 반바오 반박은 중국의 영향을 받아 만들어진 음식으로 하얗고 투명한 쌀피 안에 다진 새우와 양념을 넣고 쪄내 피시 소스에 찍어먹는 음식을 이르며 그 모양이 하얀색 장미꽃과 같다 하여 일명 화이트 로즈로 불리운다. 세 음식 모두 우리 입맛에도 거부감 없이 잘 맞아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필수체험음식이기도 하다.

 

1 

 

다낭과 연계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걸출한 도시로 후에를 꼽지 않을 수 없는데 사실 기차로 3시간 정도 거리에 있어 호이안보다는 더 큰 부담이 될 수있는 목적지이긴 하지만 멀리 딛는 발검음에 충분한 보상이 따르는 법이라는 당연한 이치를 후에에 도착하면 느끼게 될 것이다.후에는 우리나라의 경주와 비견될 만한 아름다운 역사와 문화의 도시이다.호이안과 마찬가지로 이곳의 왕궁과 황릉들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있다. 또한 풍성한 볼거리이외에도 후에는 뛰어난 음식으로 유명한 곳이니 응우옌 왕조의 황실요리를 비롯한 다양한 후에에서의 미식탐험 또한 놓치지 말 것.

 

 

 

1 


 

당신 여행스타일에 맞는 천만 가지 여행상상 KALMASTER travel.koreanair.com

0byte / 800byte

※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1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