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래블 매거진 > 테마 스토리

테마 스토리

세상에서 가장 이색적인 도시, DUBAI - 3편

중동/아프리카 · 아랍에미레이트 · 두바이

쇼핑 문화/명소

여행전문가 칼럼

2016.02.16 조회수4396


dubai

 

<ENJOY 두바이> 저자   박지우

 

 

Do Buy 쇼핑!

두바이몰(The Dubai Mall), 이븐 바투타 몰(Ibn Battuta Mall)

 

매년 1~2월, 6~8월 사이에 열리는 두바이 쇼핑 페스티벌은 가히 축제라고 불릴 만큼 수많은 할인상품과 프로모션, 수공예품, 의류, 세계 최저가 상품들이 넘쳐나는 국제적인 행사로 유명하다. 사실 평상시에는 한국과 비교하여 큰 가격차이를 보이지는 않는다. 오히려 더 비싼 경우도 있는데 이 두 번의 쇼핑기간중에는 전쟁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쇼핑에 열을 올린다. 유명브랜드부터 스파 브랜드들의 할인으로 사람들의 양손가득 쇼핑백이 걸려있다. 세금이나 수출입관세가 4%로 거의 없고 공산품 가격이 전 세계 최저수준에다가 없는 물건이 없으니 당연한 결과일수도 있겠다.

 

 

dubai 

 

 

위에 언급한 두 군데의 쇼핑몰외에도 이집트 피라미드 디자인의 와피 몰, 최대 명품 매장들로 이루어진 버즈만 몰, 르네상스풍의 메카토 몰은 쇼핑센터를 구경하러 간다고해도 믿을 정도로 외관도 독특하고 각자만의 특징이 뚜렷하다.

 

세계최대규모의 쇼핑센터 두바이 몰(The Dubai Mall)은 2004년 5월에 착공해 2008년 11월 4일에 완공하였다. 중심 산업지역에 건설된 두바이 몰은 내부 엘리베이터가 95개, 에스컬레이터가 150개에 이르며 주차장에는 1만4천대의 차량을 동시 수용할 수 있다고 하니 그 규모가 얼마나 되는지, 하루에 다 볼수는 있는지 짐작이 안될정도이다. 내부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실내 아쿠아리움, 실내 금시장, 올림픽 경기를 치를 수 있는 규모의 실내 아이스링크장도 있으며 쇼핑몰 건설에 사용된 철제 구조가 13,800톤으로 에펠탑에서 사용된 양을 능가했다고 한다.

 

dubai 

 

실내 아쿠아리움과 아이스 링크장에는 주말이면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를 온 사람들로 그 큰 쇼핑센터가 붐빌 정도이다. 아이스링크장은 처음방문이라도 시간이 비어있다면 레슨을 받을 수 있으며, 시간에 따라 가격은 다르다. 처음 스키두바이가 생겼을 때 사막에서 스키를 탈 수 있다는 사실에 사람들의 놀라운 시선은 이제 아이스링크장으로 옮겨왔다. 무엇이든지 어디서든 할수있다는 불가능인줄 알았던 일들에 대해 긍정적인 시선으로 다가간 두바이를 왜 국가들이 롤모델로 삼는지 수긍이 된다.

 

dubai 

 

푸드코트에는 케밥, 홈무스같은 아랍음식들과 치즈케이크 팩토리, 쉐이크쉑 버거, 팬더 익스프레스등 유명 프렌차이즈들과 세계각국의 음식들을 한자리에 모아두어 어떤 것을 먹을지 즐거운 고민을 하게 만든다.   

 

 

 

dubai 

 

두바이 몰이 규모에서 압도적으로 다가왔다면, 6색의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이븐 바투타 몰(Ibn Battuta Mall)은 중세 이슬람 여행가인 이븐 바투타(Ibn Battuta)의 이름을 따서 만든 쇼핑몰이다. 6개의 나라이미지로 서로 다른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조화롭게 맞추어 냈다는 평가를 받는 이븐 바투타몰은 14세기의 디자인에 초점을 맞췄다.

 

dubai 

 

이집트(Egypt), 페르시아(Persia), 인도(India), 중국(China), 튀니지(Tunisia), 안달루시아(Andalusia)나라의 디자인을 상점에도 접목시켜 같은브랜드의 커피전문점이라해도 나라의 변화에 맞춰 다른분위기를 풍겨내니 이런 독특함을 일부러 찾아보는것도 재미있는 관광의 일부가 될 것이다.

 

dubai 

 

dubai 

 

지상에서 이븐 바투타몰을 들어가는 입구 또한 총 6개이며 어디로 들어가든지 내부가 모두 이어져있지만, 기왕이면 안달루시아에서 시작해서 튀니지-중국-인도-페르시아-이집트 순으로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dubai

 

 

 

▶ 이전편 보기

 

당신 여행스타일에 맞는 천만 가지 여행상상 KALMASTER travel.koreanair.com

0byte / 800byte

※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