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래블 매거진 > 테마 스토리

테마 스토리

세상에서 가장 이색적인 도시, DUBAI - 2편

중동/아프리카 · 아랍에미레이트 · 두바이

숙소 문화/명소

여행전문가 칼럼

2016.01.15 조회수3454


dubai

 

 <ENJOY 두바이> 저자  박지우

 

 

세계 최초, 세계 최고의 수식어 
버즈 알 아랍 호텔(Burj Al Arab Hotel) & 부르즈 칼리파(Burj Khalifa)

 

 

두바이라는 도시를 말할때에는 세계최초, 세계최고, 세계최대규모, 세계최고라는 수식어들이 늘 따라붙는다. 이 수식어들을 제외하고는 미래의 도시 두바이에 대한 설명을 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dubai

 

 

두바이가 우리나라에 제일 처음 알려지게 된 계기는 단연코 세계최초의 7성호텔이라는 ‘버즈 알 아랍 호텔’ 덕분일 것이다. 세계유일의 7성 호텔 ‘버즈 알 아랍(Burj Al Arab Hotel)’은 바다를 향해 전진하는 전통배의 돛 모습을 본 따 디자인되었고, 건너편에 위치한 주메이라 비치 호텔(Jumeirah Beach Hotel) 또한 파도를 형상화해서 일부러 휘어지게 디자인 되었다. 세계 다른 곳에서는 보지 못했던, 그리고 아직 시도되지 않은 건축구조와 모양을 두바이는 선두적으로 앞서 나가고 있다.

 

 

dubai 

 

 

 

높이 321m, 총38개층인 ‘버즈 알 아랍(Burj Al Arab Hotel)’은 먼저 독특한 겉모습의 호텔 외관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당긴다. 호텔 내부로 들어오게 되면 금을 좋아하는 이들의 특색에 맞게 아랍전통의 인테리어를 접목시켜 곳곳이 화려한 순금으로 장식되어있고, 로비는 물론 객실 화장실에서조차도 화려함이 뭍어나 과연 세계 최초의 7성호텔이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다.

 

 

dubai 


 

버틀러라고 불리우는 집사가 각자가 맡은 방을 세세하게 관리하여 머무는 손님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서비스를 맡고있으며, 각국 최고의 요리사들이 레스토랑의 쉐프로 저마다의 솜씨를 뽐내고 있어서 어떤 레스토랑을 가든지 모두 대만족을 하고 나온다고한다. 밤에는 호텔외관에 다양한 빛의 레이저를 쏘아 몇 초마다 보라색, 분홍색, 파랑색등의 화려한 외관을 뽐내고 있다. 

 

 

dubai 


 

버즈 알 아랍호텔과 더불어 꼭 봐야할 곳으로는 부르즈 칼리파(Burj Khalifa)가 빠질수 없는데 세계 최고층 빌딩이며, 두바이의 탑이라는 의미의 부르즈 칼리파는 총 명적이 15만평이며, 세계 최고 높이 828m로 총162층으로 지어졌다. 높이로 치자면 63빌딩의 3배정도로 인간이 만든 구조물의 최고 높이로 인정되었다. 철근만 지구 반 바퀴 길이를 사용했다고 하니 그 규모와 크기에 압도될 수밖에 없다. 124층에 위치한 전망대에서는 두바이의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데 과연 최대의 전망이라고 부를 수 있다.

 

 

dubai 


 

삼성건설이 참여해 우리에게 더욱 익숙해진 부르즈 칼리파는 개관당시 모하메드왕이 참석했다고 하니 부르즈 칼리파가 두바이의 자존심으로 우뚝 선 순간이었다. 고속엘리베이터가 54대나 설치되었고, 일일 최대공사투입인원이 9,000명으로 1~39층은 호텔로 40~108층은 아파트, 109층 이상은 사무실, 124층은 전망대로 이루어졌다. 124층 전망대(At the top)는 지상에서부터 엘리베이터로 약50초면 도달할 수 있다고 한다. 원하는 시간에 올라가기 위해서는 예약은 필수이며, 입구는 두바이몰과 연결되어있다. 전망대에서 낮에는 두바이의 활기찬 전망을 밤에는 분수쇼와 함께 사막에 사람의 손으로 이루어낸 화려한 빌딩들의 조명을 눈으로 확인해 보자.

 

분수쇼는 두바이몰과 부르즈칼리파 앞에 위치한 호수에서 볼 수 있는데 일요일부터 수요일까지는 오후6시부터 23시까지, 목요일부터 토요일에는 오후6시부터 11시30분까지 매30분마다 시작된다. 노래와 함께 분수가 이리저리 휘어지고 펑하는 소리와함께 높이 쏘아올라질때에는 사람들의 탄성도 함께 커진다.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면서 달콤한 쥬스나, 와인, 맥주와 함께 분수를 보게 되면 어둠이 깔리고 들려오는 감미로운 음악과 시원한 분수에 조명까지 더해져 한여름밤의 꿈처럼 환상적인 분위기에 흠뻑 취하게 된다.     



▶ 다음편 계속  


▶ 이전편 보기 

당신 여행스타일에 맞는 천만 가지 여행상상 KALMASTER travel.koreanair.com

0byte / 800byte

※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5

  • 2018.01.16 댓글

    버즈 알 아랍호텔과 부르즈 칼리파 언젠간 꼭 가보고 싶네요ㅎ

    • 2017.06.11 댓글

      화려함이 최고 입니다

      • 2017.03.22 댓글

        wow 부르즈 칼리파 직접 보고 싶어지네요

        • 2016.03.03 댓글

          비행기타고 가도 부르즈칼리파가 한눈에 보인다고 하는데, 직접가서 볼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_^ 너무 멋지네요

          • 2016.02.15 댓글

            꽃보다할배 두바이편에서 봤는데 도시 전체가 정말 화려한것같던데 부럽네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