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래블 매거진 > 테마 스토리

테마 스토리

Christmas in Europe - 2편

유럽 · 독일 · 프랑크푸르트

쇼핑 문화/명소

여행전문가 칼럼

2015.12.15 조회수2256


christmas

 

 <스타일닷컴> 에디터 이혜민

 

 

대도시는 물론 아주 작은 마을에 이르기까지 고유의 色을 지닌 크리스마스 마켓을 여는 독일! 전국적으로 수천여 개에 달하는 마켓을 보유한 이곳에서 12월을 보내야 하는 이유.

 

 

HIGHLIGHTS! 나라 전체가 크리스마스 마켓! 독일 집중 투어 15

 

 

germany 

 

 

 

christmas 

 

쾰른(Cologne)


영국의 <타임즈>가 선정한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마켓. 시내에 있는 여러 개의 마켓을 한 번에 돌아볼 수 있는 크리스마스 열차가 유명하다.

 

 

 

christmas 

 

베를린(Berlin)


백여 개가 넘는 크리스마스 마켓이 시내 곳곳에 서는 베를린.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반짝이는 별이 달린 삼각뿔 모양의 오두막으로, 이는 베들레헴의 별과 유대 천막의 전통에서 따온 것.

 

 

 

christmas 

 

드레스덴(Dresden)


'독일의 피렌체'라고 불릴 만큼 이름난 예술품과 유적이 많은 드레스덴. 독일에서 가장 오래된 580여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크리스마스 마켓 안에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14m의 크리스마스 피라미드가 있다.

  

 

 

christmas 


아헨(Aachen)


벨기에와 네덜란드 국경에 위치한 아헨은 매년 크리스마스가 되면 거리 곳곳에 눈부신 조명과 화려한 색의 장식을 퍼트리고 흥겨운 축제 소리와 매혹적인 향의 파라다이스를 펼친다.

 

 

christmas   

 

라이프치히(Leipzig)


독일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크리스마스 마켓이자 가장 큰 마켓을 지닌 라이프치히. 38m가 넘는 대관람차와 20m에 육박하는 크리스마스 트리, 수많은 교회에서 연주되는 바흐의 크리스마스 곡이 12월을 물들인다.

 

 

 

christmas 


뒤셀도르프(Düsseldorf)


독일 라인 강가의 항구 도시이자 ‘작은 파리’로 불리는 뒤셀도르프에는 다양한 테마와 낭만이 깃든 크리스마스 마켓이 있는데, 이중 압권은 XXL사이즈의 산타클로스 오두막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메인 스트리트 쾨니히살레(Königsallee)의 야경이다.

 

 

  

christmas 

 

프랑크푸르트(Frankfurt)


유럽에서 가장 오래되고 인기 있는 크리스마스 마켓 중 하나인 프랑크푸르트는 영국의 버밍엄과 에든버러 등에 크리스마스 문화를 전파시킨 주인공. 공항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한 지리적인 이점 또한 사람들의 선택을 많이 받는 이유다.

 

 

 

christmas 

 

브레멘(Bremen)


독일에서 가장 매력적인 크리스마스 마켓을 지녔다고 평가받는 브레멘. 네덜란드 해적선에서 맛보는 크리스마스 브런치와 눈 덮인 해안가에 줄지어 선 포장마차 등이 도시를 보다 매혹적으로 만든다.

 

 

 

슈투트가르트(Stuttgart)


독일 남부에 위치한 노스탤지어의 도시 슈투트가르트에 도착하면 르네상스 시대의 건축물을 뒤덮은 영롱한 불빛과 공기 속에 녹아 있는 시나몬과 바닐라 향이 크리스마스의 한복판에 와있음을 실감케 한다.

 


로텐부르크(Rothenburg)


독일 로맨틱 가도의 중심에 위치한 아름다운 중세도시 로텐부르크. 디즈니 만화에서 봤던 환상적인 성들과 건물이 펼쳐진 이곳은 마을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크리스마스 마켓을 방불케 한다.

 

 

뮌헨(München)


남부 지방 특유의 명랑하고 활기찬 기질을 곳곳에서 느낄 수 있는 뮌헨. 마을 회관 발코니에서 펼쳐지는 격조 높은 오페라 공연부터 아이들이 직접 크리스마스 쿠키를 만들 수 있는 체험 등 풍요로운 이벤트가 넘쳐 흐른다.

 


바덴바덴(Baden-Baden)


독일 남서부의 유명한 온천 휴양 도시인 바덴바덴의 크리스마스는 특별하다. 시내의 상징인 쿠르하우스(Kurhaus) 빌딩 앞에서 거대한 열기구를 띄우는 행사와 마켓 옆에 위치한 스케이트장에서 겨울 낚시를 즐길 수 있기 때문.

 

 

예나(Jena)


독일 남부에 위치한 구 동독 지역의 예나는 4m에 달하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슈톨렌(Stollen)을 커팅하는 것으로 그 해의 마켓개장을 알리며, 매일 오후 5시 크리스마스 트럼펫 팡파르를 열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함부르크(Hamburg)


독일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함부르크의 크리스마스 마켓이 특별한 이유는 다른 도시와 다르게 피에로와 산타가 등장하는 환상적인 서커스가 개최되기 때문이다. 또한, 매주 토요일에는 크리스마스 퍼레이드가 펼쳐져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에르푸르프(Erfurt)


에르푸르프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도시 전체에 촛불을 켠 듯한 감성적인 분위기가 일품이다. 중세 옛 도시의 로맨틱함과 고즈넉한 분위기를 제대로 살린 이곳은 독일의 아름다운 마을로 손꼽힌다.

 

 

 

christmas 

 

 

▶ 이전편 보기

당신 여행스타일에 맞는 천만 가지 여행상상 KALMASTER travel.koreanair.com

0byte / 800byte

※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