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래블 매거진 > 테마 스토리

테마 스토리

도쿄 신 매뉴얼 - 3편

아시아 · 일본 · 도쿄

쇼핑 문화/명소 음식

여행전문가 칼럼

2015.06.03 조회수6408


tokyo 

 

에세이스트 작가/방송인 강한나

 

다이칸야마・에비스・나카메구로(代官山・恵比寿・中目黒) 편 

 

 

필자가 도쿄에서 가장 자주 가는 동네는 다이칸야마, 에비스, 나카메구로 일대이다. 20대 중반까지는 도쿄의 화려한 네온싸인과 왁자지껄함이 좋아서 신주쿠나 시부야 등을 자주 갔지만, 나이가 들수록 은은하게 매력있는 귀품 있는 동네를 좋아하게 됐다. 다이칸야마에서부터 나카메구로, 에비스까지 정처없이 걷다보면 아기자기한 카페나 잡화점, 디자이너숍 등 일본 영화에나 나올 법한 가게들을 만나게 된다. 걷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지는 풍경…. 다이칸야마, 에비스, 나카메구로는 필자의 강력 추천 1번지 에리어이다. 

 

시부야의 동쪽 방면에 위치한 다이칸야마代官山와 에비스恵比寿, 나카메구로中目黒는 서울의 신사동 가로수길과 청담동을 섞어놓은 듯한 느낌이 든다. 도쿄에서 가장 트렌디한 지역으로 꼽히는 이 일대는 패션 모델과 배우, 디자이너 등 일본 패션을 이끄는 멋쟁이들의 주거지이자 그들의 티타임 장소이기도 하다. 물론 최근에 일본 사람들 뿐 아니라 해외 관광객에게도 인기몰이를 하며 이 일대가 관광 코스처럼 되어버렸지만 말이다. 

 

특히 다이칸야마를 상징하는 복합 쇼핑몰 ‘다이칸야마 어드레스’, ‘다이칸야마 플레이스’뿐 아니라 ‘다이칸야마 T-SITE’도 생겨나며 다이칸야마가 ‘주말 데이트 장소’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에비스의 대표 스폿으로 꼽히는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도쿄 최고의 벚꽃(사쿠라) 명소로 알려진 나카메구로의 ‘메구로가와目黒川’ 역시 도쿄진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다이칸야마에서 에비스, 나카메구로까지는 걸어서 20-30분이면 오갈 수 있으니, 굳이 전철을 타지 않고 이 일대를 산책하듯 거닐어보길 바란다.

 

 

1. 다이칸야마 T-SITE 

 

세상에 이렇게 감동적인 서점이 있을까. 해외 여행객뿐 아니라 국내 일본인에게도  ‘관광 명소’가 되어버린 다이칸야마 T-SITE. 요즘 도쿄 최고의 인기 스폿이라 불러도 과언이 아니다.


일본에서 DVD・CD 렌탈 숍으로 유명한 츠타야TSUTAY는 2011년 다이칸야마에 ‘문화 공간 T-SITE’를 오픈했다. 츠타야 서점과 DVD・CD 렌탈 숍 뿐 아니라, 다이닝과 카페, 라이카 카메라 전문점과 갤러리까지…각양각색의 점포가 어우러진 세련된 문화 공간! 그 중에서도 최고의 스페이스는 바로 ‘서점’이 아닐 수 없다.  인문, 문학에서부터 건축, 디자인, 미술, 패션, 여행, 요리 등 각 분야별로 깔끔하게 분류되어 3개 건물의  1층을 모두 차지하는 엄청난 규모이다. 서점이 이렇게 안락하고 럭셔리할 수 있을까, 매번 조금씩 바뀌는 실내 인테리어도 볼거리 중의 하나이다.


아침 7시부터 새벽2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어서, 책을 좋아하는 도쿄진들에게는 꿈과 같은 서점이다. 참고로, 서점 안에 스타벅스 커피 매장도 있다. 커피를 한 잔 마시며 책을 자유롭게 읽을 수 있는 도서관 같은 서점이기도 하다.

 

tokyo 


추가 정보! 다이칸야마 T-SITE의 2층에는 어른들을 위한 라운지 카페 Anjin도 있다. 필자의 추천 장소 중 하나! 새벽2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는데, 밤이 되면 칵테일을 즐기는 럭셔리 바Bar로 변신을 한다. 아이패드로 모든 주문이 가능한 최첨단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 Adress : 東京都渋谷区猿楽町17-5
・ Tel : 03-3770-2525
・ Time : 1층 7:00~ 2:00 / 2층 9:00~2:00 연중무휴 
・ Access : 다이칸야마역에서 도보 5분 

 

 

tokyo 

 

 

2. IVY PLACE 

 

도심 속 별장같은 분위기를 자아내는 레스토랑 IVY PLACE. 이곳은 카페・레스토랑・바Bar 3가지 기능으로 구성된 복합 레스토랑이다. 카페는 아침 7시부터 오픈을 하기 때문에 아침 일찍부터 샐러드, 오믈렛, 잉글리쉬 머핀 등을 맛볼 수 있다. 애완견과 함께 들어갈 수 있어서, 아침부터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 나온 가족을 볼 수 있다.


IVY PLACE의 평일 런치 세트는, 빵과 샐러드, 메인요리(스테이크, 파스타, 리조또 등)과 커피를 포함하여 1700円,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가 참 많다.
그러나 뭐니뭐니해도 IVY PLACE 최고의 인기는 ‘클래식 버터 밀크 팬케이크’이다. 쫀득쫀득 부드러운 팬케이크가 맛있다는 소문을 듣고 도쿄 외곽에서 이를 먹으러 오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 생크림과 과일은 추가 토핑 할 수 있으며, 메이플 시럽과 오가닉 꿀을 뿌려 먹는 심플한 맛이다. 참고로, IVY PLACE는 런치 타임에 물 대신 아이스티를 마음껏 제공하고 있다. 이 역시 IVY PLACE 인기비결 중 하나. 

 

・ Adress : 東京都渋谷区猿楽町16-15
・ Tel : 03-6415-3232
・ Time : 7:00~25:00 연중무휴 
・ Access : 다이칸야마역에서 도보 5분

 

 

3. 코스메키친 CosmeKitchen

 

최근 일본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화장품 편집숍. ‘코스메키친’은 세계 각국의 개성 넘치는 오가닉 화장품을 중심으로 아로마, 허브 등 우리 몸에 안전하고 건강한 재료를 바탕으로 만든 여러가지 굿즈를 콜렉팅한 매장이다.


2년 전부터 큰 인기몰이를 하며 현재 전국에 20여개의 매장을 가지게 될 정도로 일본 여성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무엇보다 매력적인 것은 ‘코스메키친’의 MD들이 세계 각국을 돌며 엄선해온 오가닉 화장품을 들여놨다는 점!


필자의 추천 상품으로는, 지오바니giovanni 오가닉 헤어 브랜드의 에센스(2520円), 페티 피앙Petit pian의 바디 미스트 라벤더&허니(1890円), alima PURE 브랜드의 미네랄 메이크업 제품 등이 있다. 도쿄 내에도 코스메키친은 신주쿠, 시부야, 하라주쿠, 유락쵸 등 곳곳에 매장이 있지만, 다이칸야마점은 역에서 나오자마자 출구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 Adress : 東京都渋谷区代官山町19-4代官山駅ビル1F
・ Tel : 03-5428-2733
・ Time : 10:00-20:30 연중무휴
・ Access : 다이칸야마역 출구 나오자마자 바로 왼편에 위치하고 있음

 

 

tokyo

 

 

4. Urth Caffe

 

Urth Café는 2013년 4월 다이칸야마에 새롭게 오픈한 오가닉 카페이다. 


오픈과 동시에 엄청난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누리고 있는데, 그 이유인즉 아메리카 로스앤젤레스의 본토 맛을 그대로 들여왔기 때문! 사실 Urth Caffe는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미국 각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오가닉 카페인데, 처음으로 해외 매장을 낸 곳이 바로 도쿄의 다이칸야마이다.

야채를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각종 메뉴가 인기! 후레쉬 바질과 토마토, 달걀 등을 이용한 ‘오가닉 오믈렛(1350円)’을 비롯해, 각종 야채와 치킨, 튜나, 아보카도, 검은 콩 등 작은 사이즈로 푸짐하게 잘라 넣은 ‘어스 토스타다(1800円)’, 유기농 버터를 이용해 만든 ‘클래식 벨기에 와플(850円)’ 등 필자의 추천 메뉴이다. 또한, 타피오카가 들어간 음료인 ‘오가닉 얼그레이 보바’와 ‘오가닉 그린티 보바’ 등도 인기.   


한가로운 평일 점심 Urth Caffe에 들리면, 일본 톱 모델이나 탤런트도 종종 목격 할 수 있는 핫 스폿 중의 하나이다.

 

・ Adress : 東京都渋谷区猿楽町8-9 NTT渋谷ビル 1F
・ Tel : 03-5784-3301
・ Time : 9:00~20:00 연중무휴  
・ Access : 다이칸야마역에서 도보 8분

 

 

5. 아후리 Afuri 라멘 

 

‘아후리 라멘’은 한국 관광객에게도 잘 알려진 라멘 전문점이다. 에비스 본점은 항상 20분 이상 기다려야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식질 않는다. 일본 잡지 <도쿄워커Tokyo Walker>에서 베스트 라멘 2위에 선정될 정도로 그 맛을 인정 받은 아후리가 최근 나카메구로에 새롭게 오픈을 했다. 나카메구로역에서 도보 2분이면 갈 수 있는데다, 심야 5시까지 운영을 한다. 에비스 본점보다 손님이 덜 모이기 때문에 식사 시간을 피해가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다.  


기름 지고 칼로리 높은 라멘의 반전이라고 할까? 담백한 국물에 유자향 가득 풍기는  깔끔한 현대식 라멘, 아후리의 ‘유즈 시오 라멘ゆず塩ラーメン’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는다. 또한 라멘의 고명으로 올려주는 차슈(돼지고기)는 즉석에서 구워주는 직화구이여서 그 풍미가 깊다. ‘유즈 시오 라멘’뿐 아니라 ‘차슈 돈부리(차슈 덮밥)’도 인기 메뉴 중 하나.

 

・ Adress : 東京都目黒区上目黒1-23-1 中目黒アリーナ1F
・ Tel : 03-5720-2240
・ Time : 11:00~5:00 연중무휴 
・ Access : 나카메구로역 중앙출구에서 도보 2분 

 

당신 여행스타일에 맞는 천만 가지 여행상상 KALMASTER travel.koreanair.com

0byte / 800byte

※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1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