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래블 매거진 > 테마 스토리

테마 스토리

도쿄 신 매뉴얼 - 2편

아시아 · 일본 · 도쿄

쇼핑 문화/명소 음식

여행전문가 칼럼

2015.03.06 조회수7964


도쿄 신 매뉴얼 2편 - 동경역

 에세이스트 작가/방송인 강한나

 

 

동경역(東京駅) 편 

 

 

필자는 ‘동경역’에 갈 때 언제나 각오를 하고 간다. 절대 굽 높은 하이힐은 신지 않고, 무거운 짐은 들지 않는다. 동경역 지하상가만 하더라도 규모가 거대해서 길을 헤매기 시작하면 걷고 또 걷기를 반복해야 하기 때문이다. 신칸센을 타고 도쿄를 오가는 사람들부터 마이하마舞浜에 있는 디즈니랜드로 가려는 사람들까지 모두 동경역에 집결하다보니 인파에 치이는 것이 일상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경역을 좋아하는 이유는, 동경역이야말로 도쿄의 오리지널리티를 느낄 수 있는 에리어이기 때문이다. 동경역은 그 규모가 거대한만큼 도쿄를 상징하는 수만가지의 오미야게(기념품, 특산품)를 손에 넣을 수 있는 곳이다.

 

사실 최근 들어 도쿄에서 가장 큰 변화를 가지고 온 건, 동경역 일대이다. 이유인즉, 2012년 가을 동경역의 마루노우치 역사가 재건 공사를 마무리하며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기 때문이다. 5년에 걸친 기나긴 공사를 끝으로, 동경역은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연결하는 새로운 건축물로 그 위엄을 뽐내고 있다. 덕분에 동경역 마루노우치 역사와 연결된 도쿄 스테이션 호텔을 비롯해 도쿄 스테이션 갤러리 등도 재오픈하며 럭셔리하고 고풍스런 분위기를 한층 더 돋구고 있다.

 

또 하나의 추가 정보! 2013년 일본 내에서 최고의 화제를 불러 모은 ‘키테’도 동경역 일대에 오픈한 대규모 쇼핑몰이다. ‘키테’의 의미는 일본어로 ‘오세요~’라는 뜻과 함께 ‘우표’라는 의미도 갖고 있는데, ‘키테’는 오래된 우체국 중앙지점 건물을 리모델링한 것으로 현재 1층에 변함없이 우체국을 운영하고 있다. 100여개 이상의 이색 점포가 입점해 있는데다, ‘키테’의 옥상 테라스에 올라가면 동경역의 근사한 야경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시크릿 장소도 있다. 

 

동경역 마루노우치 역사, 키테, PÂTISSERIE YANAGIMURA

 

 

1. 동경역 마루노우치 역사

 

도쿄의 르네상스를 상징하던 동경역이 기나긴 복원 사업을 마치고 지난 2012년 9월 새로운 얼굴을 공개하였다. 간단히 역사를 짚어보면, 동경역은 1914년에 지어져 1945년 미군의 도쿄 대공습으로 역사駅舎가 거의 소실되며 일부만을 복원해 사용해왔었다. 2003년 일본 정부는 이 동경역을 국가중요문화재로 지정하였고, 2007년 공사를 시작해 전면 리뉴얼 작업에 나섰다.

 

새롭게 복원된 동경역은 외관 역시 100년 전 모습과 흡사하게 완성시켰으며, 내부도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최첨단 시설로 완비됐다. 동경역이 재복원 된 뒤, 동경역 일대는 해외관광객뿐 아니라 일본 전국 각지에서 찾아오는 사람들도 언제나 북적인다. 저녁 노을이 붉게 물든 평일 초저녁에 들리는 걸 추천! 동경역의 야경은 꼭 한 번 눈으로 직접 볼만한 절경 중의 절경이다. 

 

・ Adress : 東京都千代田区丸の内1-9-1 
・ Tel : 03-5692-6024
・ Acess : 동경역 마루노우치丸の内 중앙中央 출구로 나오자마자 바로 있음

 


2. 키테 KITTE

 

일본우편에서 세운 키테KITTE는 도쿄 마루노우치의 새로운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Feel Japan’이란 컨셉으로 세워진 이곳은 우표 관람뿐 아니라 일본 전국 각지의 특산품 매장을 비롯해 각종 문화생활까지 가능하도록 다양한 시설을 갖춘 대형 멀티 문화시설이다.

 

도쿄중앙우체국을 82년만에 리모델링한 쇼핑센터. 본래의 구조를 유지하면서 현대적인 특성을 가미해 재건축한 ‘키테’는 건물에 들어서는 순간 압도당할 정도로 거대하다. 정가운데가 훤히 뚫려있는 독특한 건물 내관, 그리고 지하1층에서 6층까지 100여개의 매장이 밀집해있기 때문이다.

 

특히 추천하고 싶은 곳은 지하 1층. 층별로 각양각색의 테마를 가지고 있는데, 지하 1층의 테마는 ‘와시和紙’이다. 테마에 걸맞게 일본을 대표하는 전통 특산물들을 판매하고 있다. 아키타, 오사카, 미야기, 후쿠오카 등 전국 각지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을 죄다 만나볼 수 있다. 

 

・ Adress : 東京都千代田区丸の内2-7-2
・ Tel : 03-3216-2811
・ Time : 쇼핑 11:00~21:00 / 레스토랑 11:00~23:00
・ Acess : 동경역 마루노우치丸の内 남쪽 출구로 나와서 도보 1분 
 

 

3. PÂTISSERIE YANAGIMURA

 

일본 각지의 특산품을 판매하는 키테KITTE의 지하1층에서 여성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매장이 있다. PÂTISSERIE YANAGIMURA라고 하는 점포인데, 이곳은 ‘고구마’만을 이용해 스위츠를 만드는 전문점이다.

 

특히 일본에서 제일 맛있는 고구마 재배지, 큐슈의 남쪽 지방 가고시마鹿児島에서 직접 공수한 고구마로 각종 스위츠를 만드는 것이 특징! 그 중에서도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다양한 맛의 고구마칩이다. 신선한 고구마를 바짝 말린 뒤 그 위에 초콜렛이나 시나몬, 벌꿀, 깨, 맛차, 라즈베리 등 각종 맛을 가미시킨 것. 뿐만 아니라 고구마 슈크림, 고구마 롤케익 등 달콤한 고구마 스위츠의 진미도 느낄 수 있다. 고구마칩은 한 봉지에 400~500円 정도 하니까, 도쿄 여행의 기념으로 지인들에게 선물하기도 좋다. 

 

・ Adress : 東京都千代田区丸の内2-7-2 B1F   
・ Tel : 03-6256-0837
・ Time : 10:00~21:00
・ Acess : 동경역 마루노우치丸の内 남쪽 출구로 나와서 도보 1분

 

 

THE SIAM HERITAGE, 캐릭터 스트리트, 오카시랜드

 

4. 도쿄 오카시랜드東京おかしランド

 

동경역 야에스 출구와 연결되는 ‘동경역 이찌방가이’에는 ‘도쿄 오카시랜드’와 ‘도쿄 캐릭터 스트리트’, ‘도쿄 라멘 스트리트’ 등이 새롭게 생겨났다.
그 중에서도 도쿄 오카시랜드(東京おかしランド)는 대기업 과자 메이커의 안테나숍이 한 자리에 모인 점포 존(zone)이다. ‘구리코グリコ’를 비롯해 ‘모리나가森永’, ‘카르비カルビ-’ 등 일본을 대표하는 과자 브랜드들이 눈에 띈다.

 

특히 ‘카르비’의 경우, 공장에서 제조하는 과정을 그대로 재현해, 즉석에서 갓 튀겨낸 포테이토칩을 판매하고 있다. 따끈따끈한 포테이토칩 위에 초콜렛 시럽이나 아이스크림을 추가로 올릴 수 있다. 별미 중의 별미! ‘구리코’ 역시 구리코의 간판 메뉴인 아몬드 초콜렛를 직접 만들어 판매하고 있어서 큰 인기이다. 주말에 가면 몇 십분 정도 줄을 기다려야 할 정도!   

 

・ Adress 東京都千代田区丸の内1-9-1 東京駅一番街 B1F
・ Time : 9:00~21:00 연중무휴 
・ Acess : 동경역 야에스 지하 중앙출구八重洲地下中央口와 직결됨 
     

 

5. 도쿄 캐릭터 스트리트東京キャラクターストリート

 

2011년 7월에 그랜드 오픈한 ‘도쿄 캐릭터 스트리트’는 캐릭터 왕국인 일본을 대표하는 20여개의 캐릭터 상품이 한자리에 모여있다. 주말이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엄청난 인파로 인기를 구사하고 있다.

 

원피스, 드래곤볼 등 주간 소년 점프에 연재된 인기 만화 캐릭터 상품이 가득한 ‘JUMP SHOP’을 비롯해, 울트라맨, 스누피, 리락쿠마, 이웃집 토토로 등 각종 캐릭터 숍도 즐비하다. 또한, 일본 현지 드라마와 영화, 쇼 프로그램, 어린이 방송과 관련된 상품은 ‘도쿄 캐릭터 스트리트’에 있는 일본 TV 방송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Adress 東京都千代田区丸の内1-9-1 東京駅一番街 B1F
・ Time : 9:00~21:00 연중무휴 
・ Acess : 동경역 야에스 지하 중앙출구八重洲地下中央口와 직결됨

 


6. THE SIAM HERITAGE TOKYO

 

복원공사를 마친 동경역의 새로운 자태를 한 눈에 내려다 보고 싶다면, THE SIAM HERITAGE TOKYO는 어떨까? 동경역 역사와 정면에 마주보고 있는 신마루노우치빌딩의 6층에 위치한 이 레스토랑은 품격 있는 태국요리 전문점이다. 한쪽 벽면이 유리창으로 되어있어 저녁 식사 시간에 가면 동경역의 근사한 야경을 눈 앞에서 만끽할 수 있다.

 

물론 음식 맛도 훌륭하다. 동경역 직장인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THE SIAM HERITAGE TOKYO는 태국의 오리지날 메뉴를 도입하여 태국 본연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점심 시간에는 뷔페를 제공하고 있는데, 건강과 미용에 좋은 신선한 재료를 이용한 각종 태국요리가 90분간 2200円에 마음껏 먹을 수 있다.

 

혹시 좋은 자리에서 동경역 역사를 한 눈에 내려다보고 싶다면,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해도 좋을 듯. 일본어뿐 아니라 영어로도 예약이 가능하다.  

 

・ Adress : 東京都千代田区丸の内1-5-1 新丸の内ビルディング 6F
・ Tel : 03-5224-8050 
・ Time : 11:00~22:00 연중무휴
・ Acess : 동경역 마루노우치丸の内 북쪽 출구로 나와서 도보 1분  

당신 여행스타일에 맞는 천만 가지 여행상상 KALMASTER travel.koreanair.com

0byte / 800byte

※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1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