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래블 가이드 > 도시 가이드

도시 가이드

> > GO

 국기 BOSTON , United States 보스턴

날씨 아이콘
Weather 18℃ 23℃
Date 2019/06/26 01:58(오후)
슈트 입은 노신사를 닮은 항구 도시

오래됐지만 정갈하고, 자부심 넘치지만 새로운 것을 배척하지 않는 보스턴. 보스턴은 미국의 아테네라 불릴 만큼 문화적인 성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박물관, 도서관, 교회 등이 모여 있으며, 고전적인 스타일의 오래된 건물들이 많다. 또한, 항구 도시답게 계절별 감성이 담긴 아름다운 바다를 만날 수 있다.

미국 매사추세츠 주의 연안에 자리한 도시.

  1. 1 크리스토퍼 콜럼버스 워터프런트 파크

    1976년 문을 연 이후, 노스 엔드 지역의 힐링 스폿을 담당하고 있다. 푸른 잔디 위에 자리를 깔고 앉으면 하얀 요트가 떠다니는 바다가 눈앞에 펼쳐지고, 거리 악사의 음악이 귓가에 맴돈다.

  2. 2 보스턴 과학 박물관

    어렵게만 느껴지는 과학에 흥미를 첨가했다. 번개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여주는 극장과 우주선 내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전시품 등 직접 보고, 듣고, 만질 수 있는 요소들이 가득하다.

  3. 3 코플리 스퀘어

    영화 <다빈치 코드>의 배경이 됐던 트리니티 교회와 하늘 위로 삐쭉 솟아오른 존 핸콕 타워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곳. 코플레이 스퀘어에 서면 오래된 미국 역사와 현대적인 기술력이 어우러진 보스턴의 매력이 한눈에 들어온다.

    • 560 Boylston St, Boston, MA 02116
  4. 4 보스턴 공공 도서관

    15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웅장한 건물과 오래된 벽화들이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건물 자체가 가진 역사적인 의미가 깊어 굳이 책을 보지 않더라도 둘러볼 가치가 충분하다. 매일 한 번 진행되는 무료 투어에도 참여할 수 있다.

  5. 5 보스턴 미술관

    ‘세계 4대’ 혹은 ‘미국 3대’ 미술관의 수식어를 가진 보스턴 미술관은 주제와 작품에 따라 매번 새로운 전시실에 들어서는 듯한 느낌을 준다. 1층에서 4층으로 올라가는 동안 고대를 거쳐 중세와 현대까지 다양한 미술품을 관람하게 된다.

이것만은 알고 가자

교통정보에 대한 리스트

교통
덕투어 제2차 세계 대전 때 사용했던 수륙양용차를 개조한 차량으로, 땅에서는 일반 자동차처럼 달리다가 물을 만나면 바퀴를 접고 배로 변신한다. 보스턴 과학박물관, 푸르덴셜 센터, 뉴잉글랜드 아쿠아리움에서 출발한다. 성인 일반 요금은 $41.99다.
지하철 보스턴 관광은 주로 시내에서 많이 이루어져 지하철에 대한 수요가 높은 편이다. 보스턴의 지하철은 그린, 레드, 오렌지, 블루, 실버 총 5개의 노선이 있다. 교통카드인 찰리카드를 소지하면 더 저렴한 가격에 지하철을 탑승할 수 있다.
택시 보스턴은 그리 큰 도시가 아니기 때문에 택시를 타고 다니기가 비교적 수월하다. 요금이 걱정된다면, World Taximeter에서 예상 요금을 조회해볼 수 있다.
현지음식에 대한 리스트

현지음식
랍스터 롤 항구 도시인 보스턴은 싱싱한 해산물 요리가 유명한데, 그중에서도 랍스터 요리가 인기다. 보스턴 랍스터 롤은 차가운 랍스터를 마요네즈 소스에 버무려 빵에 넣어 먹는 음식이다. 탱글탱글한 보스턴 랍스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클램 차우더 토마토가 들어간 붉은 빛깔의 맨해튼 클램 차우더와 달리, 보스턴 클램 차우더는 맑은 크림빛을 띤다. 크림을 베이스로 감자, 양파, 조개 등이 들어가기 때문. 또한, 보스턴식은 수프에 크래커를 뿌린 후 섞어 먹기도 한다.
패스트리 한때 보스턴에는 패스트리 열풍이 불었다. 그 열풍은 지금까지 이어져,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패스트리를 사 먹는다. 치즈와 버터를 발라 바삭하게 튀긴 패스트리를 한입 베어 물면 그 속에 들어 있는 부드러운 크림이 입안 가득 퍼진다.
국가 정보에 대한 리스트

국가정보
[자세히 보기]
화폐 달러(USD) 환율보기
전압 110V~120V, 60Hz
콘센트의 모양이 한국과 다르므로 멀티 어댑터가 필요하다.
비자 대한민국 국민의 경우 90일 이하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다. 단, 전자여권을 소지해야 하며 온라인으로 전자여행허가제(ESTA)를 신청해야 한다.
유용한 사이트 미국 관광청 http://www.discoveramerica.co.kr
미국 국립공원 http://www.nps.go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