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래블 가이드 > 도시 가이드

도시 가이드

> > GO

 국기 BANGKOK , Thailand 방콕

날씨 아이콘
Weather 27.4℃ 33.7℃
Date 2019/03/19 04:39(오전)

보너스 항공권 정보

일반석

40,000 mileage

프레스티지석

70,000 mileage

공제 마일리지는 왕복, 비수기 기준

뚜렷한 색채로 기억에 남을 아름다움

태국 왕조의 휘황찬란한 유물을 그대로 간직하고 도시. 따사로운 햇빛을 받아 반짝이는 왕궁은 마치 옛 왕국이 눈앞에 펼쳐지는 것 같은 황홀한 느낌을 준다. 여행자의 후각을 자극하는 길거리 음식 또한 방콕 여행의 묘미다. 지글지글 볶는 소리를 듣다 보면 어느새 손에 꼬치가 하나 들려 있을 것이다. 기나긴 여행으로 피로가 쌓였다면, 온몸을 꾹꾹 지압해 주는 타이 마사지 숍에 가자.

태국 남부의 중앙에 위치한 도시. 타이 만으로 흐르는 짜오프라야 강 하구의 삼각주에 자리잡고 있다.

  1. 1 왕궁

    태국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황금빛의 화려한 궁전. 궁내에는 태국이 가장 신성하게 여기는 에메랄드 불상을 모신 사원이 있다. 예의를 갖춘 복장을 해야 들어갈 수 있다.

    • Na Phra Lan Rd, Phra Nakhon, Bangkok 10200
  2. 2 방콕 국립박물관

    태국 역사와 문화의 총 집결지이자 태국에서 가장 큰 박물관. 역대 왕조의 유물은 물론 잡다한 왕실 생활 용품까지 전시하고 있다.

  3. 3 룸피니 공원

    라마 4세의 동상이 있는 도심 속 호수공원. 숲이 우거져 있으며 울긋불긋한 열대 꽃으로 가득하다. 산책 나온 방콕 시민들의 자연스러운 생활상을 엿볼 수 있다.

  4. 4 싸얌 니라밋

    태국의 전통예술공연이 펼쳐지는 대형 공연장. 공연은 매일 저녁 8시에 시작된다. 주 태국 대한민국 대사관 근처에 있다.

  5. 5 카오산 로드

    여행객이라면 꼭 들러야 할 거리. 여행사, 인터넷 카페, 환전소 등을 갖추고 있다. 이곳에 모여있는 전통 레스토랑, 마사지 숍과 로드 숍에서 가장 태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 Khao San Rd, Khwaeng Talat Yot, Khet Phra Nakhon, Krung Thep Maha Nakhon, Bangkok 10200

이것만은 알고 가자

교통정보에 대한 리스트

교통
지하철 BTS와 MRT 두 종류의 지하철이 각각의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 BTS-MRT 환승역은 짜뚜짝파크역, 수쿰윗역, 씰롬역이다. 요금은 대략 16~40바트 정도.
버스 빨강, 주황, 파랑, 자주색으로 구분된다. 버스 요금은 차량에 따라 다르며, 대략 7~8바트 정도이다. 북부, 남부, 동부에 위치한 터미널에서 타 지역으로 가는 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뚝뚝 태국 특유의 대중교통 수단으로, 바퀴가 세 개 달린 자동차다. 타기 전에 목적지를 말하고 값을 흥정해야 한다. 가까운 거리는 20~30바트 정도에 갈 수 있다.
택시 미터 단위로 요금을 받는 미터택시(Taxi Meter)가 가장 흔하다. 기본요금은 35바트이며 가까운 거리는 50~60바트에 갈 수 있다.
현지음식에 대한 리스트

현지음식
수끼 야채와 해물, 고기 등 원하는 재료를 육수에 넣어 데쳐 먹는 면요리. 스팀보트라고도 불리며, 우리나라의 샤브샤브와 비슷하다.
팟타이 쌀국수에 숙주나물과 달걀, 새우 등을 넣고 볶은 태국식 면요리. 땅콩가루를 곁들여 먹는다.
똠얌꿍 왕새우와 향신료를 넣고 끓인 수프. 매콤하면서도 신맛이 난다. 세계 3대 수프 중 하나로 특이한 풍미를 가지고 있다.
국가 정보에 대한 리스트

국가정보
[자세히 보기]
화폐 바트(THB) 환율보기
전압 220V, 50Hz
우리나라와 콘센트 규격이 같아 별도의 어댑터가 필요하지 않다.
비자 대한민국 국민이 90일 이하로 태국을 방문할 때는 별도로 비자를 받을 필요가 없다.
유용한 사이트 태국관광청 http://www.visitthailand.or.kr
태국 철도 예약 http://www.thairailticket.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