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래블 가이드 > 도시 가이드

도시 가이드

> > GO

 국기 ST PETERSBURG , Russian Federation 상트페테르부르크

날씨 아이콘
Weather 12℃ 14℃
Date 2019/06/26 08:55(오후)

보너스 항공권 정보

일반석

70,000 mileage

프레스티지석

125,000 mileage

공제 마일리지는 왕복, 비수기 기준

러시아 문화예술의 보고

표트르 대제에 의해 만들어진 옛 수도. 구소련 시절 ‘레닌그라드’로 불리던 인공도시는 어느새 러시아 제2의 도시가 되었다. 톨스토이, 도스토옙스키를 비롯한 수많은 문학가와 예술가들이 사랑한 도시로 그들의 흔적이 곳곳에 배어있다.

러시아 북서부, 핀란드 만 연안에 자리한다.

  1. 1 성 이삭 성당

    17세기 프랑스 출신의 건축가, 몽페랑에 의해 40년에 걸쳐 건축된 성당. 성인 이삭의 이름을 기념해 지어졌으며 100kg의 황금을 사용한 황금빛 돔이 인상적이다.

  2. 2 에르미타주 미술관

    세계 3대 미술관 중 하나로 꼽히며 예카테리나 여제 때부터 수집된 소장품을 다수 보관하고 있다. 한국어 서비스도 제공된다.

  3. 3 여름궁전

    도심에서 남서쪽으로 약 30km 떨어진 핀란드 만에 자리한다. 현지에서는 뻬제르고프로 불리며 혹자는 ‘러시아의 베르사유 궁전’이라고도 부른다.

  4. 4 궁전광장

    에르미타주 박물관 앞에 자리한 탁 트인 반원형의 광장. 중앙에는 높이 50m에 달하는 알렉산드로프 전승기념비가 자리한다.

    • Palace Square, St Petersburg
  5. 5 페트로파블로프스크 요새

    표트르 대제가 방어의 목적으로 건설한 요새로 예카테리나 2세에 의해 완공되었다. 일명 ‘토끼 섬’으로도 불린다.

    • Peter and Paul Tortress, St Petersburg

이것만은 알고 가자

교통정보에 대한 리스트

교통
지하철 총 5개의 노선이 시내 곳곳을 연결한다. 모스크바와 마찬가지로 화려한 내부장식으로 유명하다. 요금은 12루블부터.
트램 주로 지하철이 연결되지 않는 지역과 지하철 역 사이를 운행한다. 노선이 아주 길다. 요금은 12루블부터.
버스 2량을 연결한 굴절버스가 많다. 요금은 12루블부터.
택시 노란색이 대부분. 모스크바와 마찬가지로 회사용 영업 택시와 개인택시로 나뉜다. 개인택시가 조금 저렴하다. 흥정은 필수.
현지음식에 대한 리스트

현지음식
삐쉬까 러시아의 전통 도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음식이다. ‘둥근 빵’이라는 뜻을 지녔다.
크바스 호밀을 발효시켜 만든 저 알콜성 청량음료. 홉 대신 과일을 넣어 알콜 특유의 냄새를 없앴다. 달콤하면서 신맛이 특징.
케피르 러시아 전통 유제품. 요구르트와 비슷하지만, 신맛이 더 강하다.
국가 정보에 대한 리스트

국가정보
[자세히 보기]
화폐 루블(RUB) 환율보기
전압 220V, 50Hz.
우리나라와 콘센트 모양이 달라 멀티 어댑터가 필요하다.
비자 대한민국 국민이 60일 이하로 러시아를 방문할 때는 별도로 비자를 받을 필요가 없다.
유용한 사이트 러시아 관광청 http://www.russia-travel.com
러시아 철도 예약 http://rzd.r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