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래블 가이드 > 도시 가이드

도시 가이드

> > GO

 국기 LONDON , United Kingdom 런던

날씨 아이콘
Weather 4.2℃ 15.3℃
Date 2019/03/26 04:43(오후)

보너스 항공권 정보

일반석

70,000 mileage

프레스티지석

125,000 mileage

공제 마일리지는 왕복, 비수기 기준

잠들지 않는 문화예술

화려한 도시 런던. 유럽의 관문이자 문화의 중심지, 세계를 대표하는 대도시인 만큼 볼거리 또한 매우 다양하다. 예술과 디자인에 대한 애정이 켜켜이 쌓여 만들어진 도시, 런던. 당당한 건축에서부터 무대 위, 광장과 거리, 그리고 사람들 사이까지 그 창조적인 현장이 당신을 유혹한다.

잉글랜드 남동부 템스 강 하구에서부터 약 60km 상류에 자리한 도시.

  1. 1 국회의사당

    런던의 얼굴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런던 국회의사당의 동쪽 끝엔 ‘빅벤’이 자리한다. 엘리자베스 2세의 즉위 60년을 기념해 ‘엘리자베스 타워’로 개명했다.

  2. 2 버킹엄 궁전

    현재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주거지이자 국빈을 대접하는 공식적인 장소. 아침이면 이곳에서 거행되는 근위병 교대식을 구경하려는 관광객으로 궁전 일대가 매우 혼잡해진다.

  3. 3 타워 브리지

    템스 강을 잇는 다리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다리. 건축학적으로도 뛰어나고 미적으로도 아름다워 유명하다. 빅벤과 함께 런던을 상징하는 곳이다.

  4. 4 세인트 폴 대성당

    바티칸의 베드로 성당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성당. 영국의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성당으로 다이애나와 찰스 왕세자가 결혼식을 올린 곳으로도 유명하다.

  5. 5 코벤트 가든

    언제나 볼거리가 많고 활력이 넘치는 광장. 마켓 구경도 재밌지만, 무엇보다 즐거운 것은 늘 이곳에서 펼쳐지는 거리 공연. 거리의 예술가들이 펼치는 다양한 연주와 공연을 즐기며 잠시 쉬어가는 것도 좋다.

    • Covent Garden, Long Acre, London WC2E 9NQ

이것만은 알고 가자

교통정보에 대한 리스트

교통
지하철 ‘언더그라운드’로 불리는 런던의 지하철. 교통 카드, 오이스터 카드를 구매하면 지하철과 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통카드 이용시 1존 이동이 2.1파운드부터.
버스 런던의 명물로 불리는 이층버스는 런던 시내 곳곳을 편하게 연결한다. 1존 이동이 1.35파운드부터.
택시 ‘블랙캡’으로 불리며 친절하고 정확한 서비스로 유명하다. ‘For Hire’ 신호등에 노란불이 켜져 있을 때 세우면 된다. 기본요금은 2.2파운드.
현지음식에 대한 리스트

현지음식
피시 앤드 칩스 말 그대로 생선 튀김에 감자튀김을 곁들인 영국을 대표하는 음식. 살인적인 런던 물가와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해 여행자들에게 매우 인기 있다.
에일맥주 ‘영국’ 하면 빠트릴 수 없는 국민 주류다. 필터링과 저온 살균을 하지 않고 탄산가스를 첨가하지 않은 것이 특징.
키드니 파이 소고기와 함께 소나 양의 콩팥을 함께 넣어 만든 파이.
국가 정보에 대한 리스트

국가정보
[자세히 보기]
화폐 파운드(GBP) 환율보기
전압 240V, 50Hz
우리나라와 전압과 콘센트 모양이 다르므로 별도의 어댑터가 필요하다.
비자 대한민국 국민이 6개월 이하로 영국을 방문할 때는 별도로 비자를 받을 필요가 없다.
유용한 사이트 영국 관광청 http://www.visitbritain.com
영국 철도 예약 http://www.daysoutguide.co.u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