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래블 가이드 > 도시 가이드

도시 가이드

> > GO

 국기 VIENNA , Austria 비엔나

날씨 아이콘
Weather 2.3℃ 8.9℃
Date 2019/03/18 10:49(오후)

보너스 항공권 정보

일반석

70,000 mileage

프레스티지석

125,000 mileage

공제 마일리지는 왕복, 비수기 기준

우아한 음악의 도시

음악을 빼놓고 비엔나를 논하기 어렵다. 모차르트와 같은 작곡가들을 차치하고라도 비엔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비롯해 각종 음악회와 콘서트, 오페라 등 알찬 음악 공연이 일 년 내내 쉬지 않고 열리기 때문이다. 박물관, 왕궁과 같은 볼거리는 오히려 보너스에 가깝다.

오스트리아 북동쪽 도나우 강변에 자리한다.

  1. 1 벨베데레 궁전

    18세기 초반 사보이의 왕자 오이겐에 의해 건축된 바로크 양식의 궁전. 여름궁전으로 사용되었으며 현재는 오스트리아 미술관으로 사용된다.

  2. 2 쇤부른 궁전

    과거 오스트리아 제국의 여름 별궁으로 로코코 양식의 건축물이다. ‘아름다운 샘’이라는 의미를 지닌 곳으로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큰 궁전이다.

  3. 3 슈테판 대성당

    로마 가톨릭교회의 성당으로 빈 대교구의 주교좌 성당이다. 슈테판 광장에 자리하고 있으며 이곳에 본래 두 채의 옛 성당이 자리했다.

  4. 4 호프부르크 왕궁

    역대 오스트리아 황제들이 거주했던 왕궁. 현재 오스트리아 대통령도 이곳에서 머물고 있다. 11세기 후반에 지어진 곳으로 현재 비엔나 시민들의 소중한 휴식 공간이 되어준다.

  5. 5 국립 오페라 극장

    파리와 밀라노의 오페라 극장과 함께 유럽 3대 오페라 극장 가운데 하나. 웅장한 외관과 화려한 내부의 모습은 연일 수많은 여행자를 불러 모은다.

이것만은 알고 가자

교통정보에 대한 리스트

교통
트램 비엔나에서 여행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이동수단. 정거장이 많아 각종 관광지와 쉽게 연결된다.
지하철 총 5개의 노선이 운영된다. 트램과 마찬가지로 비엔나 곳곳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요금은 2유로부터.
버스 교통체증 때문에 트램과 지하철에 비해 이용 빈도가 낮다.
택시 대부분 검정색과 크림색이다. 정해진 택시 승차장에서만 승차할 수 있으며 길에서는 서지 않는다. 기본요금은 3.8유로부터.
현지음식에 대한 리스트

현지음식
비엔나 소시지 핫도그의 일종이다. 닭고기와 돼지고기 등을 소금으로 간을 해 만든 음식. 보통 연기로 향을 배게 만든 훈제를 많이 먹는다.
타펠슈피츠 소뼈와 소 엉덩이 살에 당근과 파 등의 각종 채소를 넣고 우려낸 국물. 감자를 곁들이며 보통 고기는 소스와 함께 먹는다.
슈니첼 독일과 오스트리아에서 주로 먹는 고기음식으로 우리나라의 돈가스와 비슷하다. 맛은 돈가스보다 짜고 기름진 편이다.
국가 정보에 대한 리스트

국가정보
[자세히 보기]
화폐 유로(EUR) 환율보기
전압 220V, 50Hz
우리나라와 콘센트 모양이 다른 곳이 있어 멀티 어댑터가 필요하다.
비자 대한민국 국민이 90일 이하로 오스트리아를 방문할 때는 별도로 비자를 받을 필요가 없다.
유용한 사이트 오스트리아 관광청 http://www.austria.info
오스트리아 철도 예약 http://www.oebb.a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