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여행자 에세이 > 생생 여행기

생생 여행기

[상트페테르부르크]러시아가 지도자를 어떻게 배출하는지를 알아보려면 이 대학을 꼭 들리자-상트 국립대

유럽 · 러시아 · 상트페테르부르크

문화/명소

2019.06.02 조회수126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대학교

Санкт-Петербургский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й университет

Saint Petersburg State University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있는 국립대학교로 러시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규모가 큰 대학 가운데 하나이다.

교훈: Hic tuta perennat(Here we stay in safety: 여기 우리는 안전하게 머물러 있도다.)

개교: 1724년 국립 종합대학


이후 수차례 이름을 바꾸고 조직을 개편했다. 1924년 시의 이름이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레닌그라드로 변경되면서 레닌그라드 국립대학교로 이름을 바꾸었다. 1948년~1989년 각료회의 결정에 의해 A.A.즈다노프 기념 레닌그라드 국립대학교(Leningrad State University named after A.A.Zhdanov)라는 교명을 사용했다.

.

▲대표적인 건물이다 앞쪽에 나와있는 건물은 추후 증축하여 만들었지만 기존의 색감을 유지하기 위해 꽤나 고생을 했다고 한다.

http://www.saint-petersburg.com/buildings/the-twelve-colleges/


www.saint-petersburg.com

 

.



유명 졸업생들

블라디미르 푸틴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니콜라이 니콜라예비치 세묘노프(노벨 화학상 수상)

블라디미르 레닌

이반 페트로비치 파블로프(생리의학 분야에서 노벨상 수상)

일리아 일리치 메치니코프(의학분야에서 노벨상 수상)

알렉산드르 카렐린

우윤근


http://english.spbu.ru/our-university/nobel-prize-winners

Nobel prize winners - Saint Petersburg University

Official website of Saint Petersburg State University.

english.spbu.ru

 .

0


0

▲조각 자체가 예쁘고 또한 의미가 있다.

.

▲매우 척박한 습지였던 네바강 하구에서 도시 건설을 하기 위해 매우 힘들었다고 한다. 이때 여러 나라로 부터 돌을 기부받곤 했었는데, 세계 최고의 도시를 만들려 했던 노력을 본받아 상트페테르부르크대학도 파트너대학들에게 돌을 기부받아서 이렇게 멋진 공간이 탄생했다고 한다.


0

▲정치 권력층의 부패와 탐욕, 위선 등을 신랄하게 비판하는 작품인 '걸리버여행기'의 Jonathan Swift

0


슬픔도 기쁨도 왜 이리 찬란한가

0


0

▲2018년 6월 설립한 박경리 동상 매우 반갑고 또 감격적이었다. 토지문화재단이 기증하고 한러대화, 상트페테르부르크국립대학교가 건립하고 주 상트페트르부르크 대한민국영사관과 대한항공이 후원한 박경리 동상이다.

0

▲사다리가 없던 시절 건물위로 올라가기 위해 벽돌로 사다리를 만들다.

0

▲'의심의 의자' 의심가는 일이 있을때 가운데에 앉으면 왼쪽의 천사든 오른쪽의 악마든 누군가가 답을 준다고 한다.

0

▲상트페테르부르크대학의 천사동상을 찾으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러시아의 지도자와 노벨상 수상자를 무수히 배출한 러시아 최고의 국립대학이자 가장 오래된 대학인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대학'을 꼭 방문하기 바란다.


0byte / 800byte

※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8

상트페테르부르크 도시정보 보기

생생 여행기 작성하기

이벤트

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