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여행자 에세이 > 생생 여행기

생생 여행기

[이탈리아-카프리]어찌 푸른동굴(블루 그로또,Blue Grotto)을 다시 볼 수 있을까?

유럽 · 이탈리아 · 기타

휴양/레포츠 문화/명소

2019.03.27 조회수182


그 보기 힘들다 던 푸른동굴을 어디에서 얼마에 볼 수 있을까?

1

예쁜 건 보려면 마땅한 방법으로 지불을 해야 합니다. 일년에 볼 수 있는 날이 100일 남짓 되지 않다는 전생에 복을 지어야 볼 수 있다는 푸른 동굴 또한 그렇다.


소렌토의 마리나 피콜라 선착장에서 카프리행 선박을 기다리는 도중 가이드 분을 만나게 된다. 본인이 가이드라고 먼저 밝혀서 어느정도안심이 됩니다.  투어에 포함된 건 

짐 보관+푸른동굴까지 전용차량 이용+푸른동굴 입장료+푸른동굴 팁+아나카프리 투어+푸니쿨라 1회 이용료

= 45유로+5유로 팁

가 모두 포함된 가격이라고 설명해주고 본인도 보트를 탈 예정이니 관심있으면 추후에라도 말 하라고 당부한다. 


개별적으로 가는 비용을 계산해보니 

짐 보관료(2유로)+푸른동굴까지 보트(15유로) 또는 만원버스(1.8유로*2회)+푸른동굴 입장료 및 작은보트이용료(4유로+9유로)+푸른동굴 팁(5유로)+푸니쿨라(1.8유로) 

= 약 40.4유로


고심 끝에 아무래도 초행길이니깐 헤메는게 당연하고 시간낭비 체력낭비를 생각하면 저 금액은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다. 이 정도면 낙찰!

1

▲우리의 여행을 책임질 '살바토레 할아버지'다 노란바지를 입은 멋쟁이 신사시고 영어도 훌륭하게 잘 하신다. 가이드 경력만 어마무시하며, 일흔이 넘으셨는데도 정정하신 걸 보니 그 에너지가 대단해서 계속 감탄하게 된다.


http://www.toursofcapri.com/


Tours of Capri - Guided Tours of Capri & Italy

Rated #1 tour in Capri for the last 4 years, this amazing guided tour of Capri is simply the best you can take when visiting the Island from your hotel or cruise ship!

www.toursofcapri.com

다양한 투어상품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 가능하다.


카프리의 대장인 '살바토레'할아버지를 따라 단골 레스토랑에 가방을 맡기고 마련된 버스에 바로 탑승한다. 눈이 부시도록 아름다운 해안절벽을 씽씽 달리니 맘까지 들뜨게 된다.

1

푸른동굴로 입장한다. 큰 보트, 작은 보트 등이 보석같은 푸른 동굴을 탐험하려 길게 줄 지어 있다.

1

이 곳도 트래픽이 장난이 아니다. 들어는 보았는가? 보트 트래픽? 이곳에서도 병목현상은 자연스런 현상이다.

1

오른쪽 작은 보트가 매표소이다. 살바토레 할아버지가 정겹게 인사를 한다. 어딜가든 로컬 친구가 있는 건 매우 즐거운 일이다.

1

하늘을 보니 하늘 색깔인지 바다 색깔인지 분간이 안갈 정도로 푸르고 아름답다. 누군가가 바다 한 가운데 거울을 비추는 듯 하다.

1

병목현상이 해결되면 장관인 푸른동굴로 들어가게 된다. 구멍은 사람이 겨우 들어갈 정도의 크기 임으로 바짝 누우라고 몇번이나 얘기한다. 뱃사공의 말을 듣지 않으면 얼굴 한 부분이 긁힐지도 모를일이다.

1

푸른동굴로 들어왔다. 우리가 들어온 그 구멍을 통해 빛이 들어와서 이런 푸른 바다를 보게 함으로 오후 늦게나 흐린날에는 볼 수 없다.

1

투명하고 신비로운 파란 빛으로 물든 진풍경이다. 몇몇 고수 관광객들은 수영복을 입고와 절경에서 수영을 즐긴다.

1

자연이 선물해주는 신비로움이 가득한 푸른동굴은 잊지 못할 기억이다.

뱃사공의 '오 솔레미오' 가 그 흥을 더한다.


카프리의 보물인 영롱한 빛깔의 푸른동굴(블루 그로또)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어느샌가 사파이어 궁전에 초대된 느낌이다. 빛나는 지중해의 에메랄드 빛 바다 중에서도 보면 볼 수록 빠져들 것 같은 이 투명한 푸른 빛은 단연코 감탄사를 연발하게 만든다. 비행기안에서 하늘에 떠있는 구름을 볼 수 있다면, 이 곳은 그런 파란 구름속으로 뛰어들어가 헤엄치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물이 주는 마력에 빠지는 시간이다.

0byte / 800byte

※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7

이벤트

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