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여행자 에세이 > 생생 여행기

생생 여행기

[이탈리아-아말피]헤라클레스의 사랑을 받았던 요정 아말피 이야기

유럽 · 이탈리아 · 기타

쇼핑 휴양/레포츠 문화/명소

2019.03.23 조회수566


1 


1

▲1. 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Piazzale dei Protontini, 84011 Amalfi SA,'에 주차 후 도보 (지도에서 보기와는 다르게 멀지  않으며 붐비지 않아 해변을 더 멋지게 감상할 수 있다.) 가운데 서클쪽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나 너무 복잡하며 항상 만차이다. 안쪽 주차장은 일방통행이라 혹시 버스라도 부딪치는 경우라면 비켜줘야 한다. 아님 빨리 돌진하는 방법도 잇다. 

- 볼거리

1) 두오모 광장, Fontana di Sant'Andrea

2) Cathedral of Saint Andrew the Apostle


1

▲빨간 네모칸에 주차를 했다. 보기와 다르게 만리를 걷지는 않는다. 바다를 바라보며 천천히 걸으면 곧 도착한다.


1


▲굽이굽이 해안도로의 모퉁이를 돌 때마다 가슴이 철렁 내려 앉음을 만끽하다 보면 눈앞에 장관인 아름다운 풍경의 아말피가 관광객을 환영한다.


1


1


1

▲휴양지로 사랑받는 이 곳은 특시 헤라클레스의 사랑을 듬뿍받은 요정인 아말피를 기리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1


▲ZTL존으로 들어가면 바로 두오모 광장이다. 찻 길에 차가 많이 다니므로 좌우를 잘보고 건너야 한다.


1

▲아말피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는게 이 'Porta della Marina'일 것이다. 해상왕국이었던 아말피와 왕성한 무역상의 모습이 잘 나타나있다. 아말피에서 나무를 싣고 남아프리카에서 금과 교환하였다. 또한 값비싼 귀금속을 이탈리아에 들여와 상류층에 비싼값에 팔아 차익을 남겼다.


1

▲두오모 광장이다. 사람들이 제일 많이 모이는 곳이기도 하다.

1


1


1

▲햇살좋은 곳이기에 레몬 또한 인기 상품이다.


1


1

▲성 안드레아 성당

Duomo di Amalfi; Cattedrale di Sant'Andrea


1

▲눈앞에 성당(Amalfi Cathedral)이 보인다. 아말피의 수호성인 성 안드레아에게 봉헌한 대성당이다. 로마네스크의 향연이다. 상단에는 예수님과 열두사도가 장식되어 있다.

http://www.amalfitouristoffice.it/en/percorsi/giallo.htm#duomo

Percorso Giallo - DUOMO E FRONTE MARE

Amalfi view from the Hotel Cappuccini On arriving at piazza Flavio Gioia we enter the Piazza Duomo, the heart of Amalfi dominated by the extraordinary steps of the Cathedral that we are about to visit… Statua di Flavio Gioia Piazza Duomo Inst

www.amalfitouristoffice.it

 

성 안드레아를 나타내는 X자 십자가가 그를 지키고 있다.


1

▲산 안드레아를 위한 축제에는 많은 사람들이 보인다. 사진은 홈페이지에서 가져왔다.


1

▲1304년 11월 29일을 시작으로 아말피 사람들의 번영을 빌기 위해 순면으로 덮어진다.


1

▲일루미네이션에는 이런 장관이 연출된다.


1

성당앞의 분수대는 안드레아의 조각상이다. “fountain of the Population” 또는 'fountain of St. Andrew' 라 불리운다.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명소 중 한 곳인 아말피 해변이다. 아말피, 포지타노, 소렌토, 카프리 등 이탈리아 남부를 다니다 보면 비슷비슷하다. 눈이 부실정도로 멋진 해변과 절벽에 아슬아슬하지만 알록달록 장관을 이루는 이 곳은 아마 이곳이 세계에서 유일하지 싶다. 

여유롭게 즐기고 싶다면 이 중 한곳에서 1박을 하여 평화롭게 영화 속의 주인공이 되어보는 것이 휴가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될 것이다.

0byte / 800byte

※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5

이벤트

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