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여행자 에세이 > 생생 여행기

생생 여행기

마일리지로 떠나는 2019 이탈리아,프랑스 여행기 - 여행준비편 ⑦

유럽 · 이탈리아 · 로마

숙소 문화/명소

2018.12.22 조회수480


T 




별 여행준비



이번 여행은 가족들과 함께 하는 여행입니다. 그 동안 쌓아 왔던 대한항공 마일리지와 2018년 상반기 여행정보사이트 리워드로 받은 국제선 항공권 교환증을 사용해서 다녀 올 계획입니다. 이번 여행의 특징은 *혼합형 자유여행 으로 기획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소중한 여행이니 만큼 짧은 시간 동안 많이 보고 담아 오는 여행으로 만드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자유여행을 계획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유익한 내용으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JP와 함께 하시죠!



*혼합형 자유여행 :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의 장점을 모은 형태의 새로운 형태의 여행 트랜드, 보통 여행사에서는 '혼합형 패키지 여행'이라고 하는데, 우리는 자유여행의 포션(portion)이 더 크기 때문에 '혼합형 자유여행' 이라고 이름 지었습니다!






  • 숙소 예약하기


공권과 열차 등의 예약을 마쳤으니 숙소 예약이 남았습니다. 자유여행을 설계해 주는 여행사에 의뢰할 경우 일반적으로 숙소는 3~4성급 호텔을 기준으로 견적을 보내 줍니다. 유럽의 경우 4인실(쿼드룸)이 많지 않고, 있더라도 엑스트라베드가 나오기 때문에 2인실 2개을 추천해 주더군요.

하지만 한 가족이 따로 떨어져서 숙박하는 것은 좀 그렇더군요. 해서 저희는 '호텔스 닷컴'에서 아파트형 숙소를 직접 예약했습니다. 과거 호텔스 닷컴에서 받은 4개의 적립 리워드 실적에 더해 6박을 더 모으면 1박을 무료로 할 수 있기 때문이였습니다. 숙소는 2개의 침실에 퀸사이즈 침대 1개와 , 싱글침대 2개가 있는 구조를 택했습니다. 아파트형 숙소는 주방도 있어서 인근 마켓에서 식재료를 구입해 식사도 해결 할 수 있는 잇점도 있습니다!


 TIP   4인가족의 경우 레지던스 호텔이나 아파트형 숙소를 고려하자!


 INFO   호텔스닷컴에서 10박을 이용할 경우 평균 숙박 이용 금액에 해당하는 1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족쇄가 되기도 합니다. 유효기간이 1년 이거든요. ㅠㅠ 1년이내에 이용실적이 없으면 소멸되는 시스템입니다. 

쿠폰을 적용할 경우, 보다 할인된 금액으로 예약이 가능하지만 1박 적립은 되지 않습니다. 차라리 1박 적립이 되지 않더라도 할인쿠폰 적용이 유리할 수 있지만, 일부 숙소의 경우 쿠폰 사용이 제한되고 1박 적립만 되는 조건도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적립의 족쇄를 차야 할 경우도 생긴답니다!


 INFO   호텔스닷컴 외에도 호텔트리바고, 호텔스컴바인 등 다양한 예약사이트가 있습니다



마와 피렌체 에서는 아파트형 레지던스 숙소를 예약했고, 베니스와 파리에서는 호텔을 예약했습니다. 이에 대한 비교평가는 여행을 다녀와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카메라 로마와 피렌체 숙소]


6





파트형 숙소를 예약하고 나니 이메일로 연락이 왔습니다. 유의사항 안내와 체크인 시간에 대한 문의였습니다. 24시간 카운터가 운영되지 않기 때문에 언제 숙소에 도착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요청하는 겁니다.


5

 [카메라 레지덴차 테르미니에서 보내 온 이메일과 회신 해준 내용(우측 하단 파란바탕)]




고로 1박당 숙박비는 로마(아파트형) €118.76, 피렌체(아파트형) 160.55, 베니스(호텔 쿼드룸) 173.88, 파리(호텔 쿼드룸) €450 입니다. 점점 비싸지긴 하지만 여행사를 통해 예약하는 것보다는 저렴하고 만족스럽습니다. 대부분 퀸사이즈 침대 1개와 싱글침대 2개로 구성되어 있는 곳을 골랐습니다.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서 말입니다



약 사이트 고객평가 점수도 숙소를 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만, 로마 레지덴차 테르미니의 경우 대부분 만족도 점수가 높았지만 일부 손님이 도시세와 청소비용이 별도 부과된다는 사전 고시 내용을 이해하지 못해 낮은 점수를 준 경우도 있었으니 잘 살펴보아야 하겠습니다




 TIP   이용고객 만족도를 확인하자!

호텔예약 사이트에 올라온 고객평가 점수를 보고 예약하면 도움이 된다


 TIP   무료 취소기한을 확인하자!

사정상 취소할 경우 위약금을 물수 있으므로 가급적 무료취소 기한이 긴 곳을 예약하는 것이 유리하다(이 경우 요금이 조금 더 비싼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자)



 QUESTION?   숙소의 위치는 어디가 좋을까?


소의 위치를 어디로 하느냐는 아주 중요한 고려사항 중 한가지 입니다. 숙소이 위치에 따라 숙박비가 차이가 나는 것도 당연한 것이겠지요!

숙박비를 아끼자고 외곽에 숙소를 잡는다면 관광지까지 이동하는데 교통비는 물론 시간이 더 소요될 수도 있으니 가급적 주요 관광지로 이동이 쉬운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몇년 전 1월1일 파리에 갔을때는 상젤리제 거리에서 대통령이 참석하는 신년 맞이 행사를 하는 바람에 주변 숙박비가 부르는게 값이라 어쩔 수 없이 오를리 국제공항 인근의 호텔을 이용한 경험도 있습니다



마에 잡은 숙소는 테르미니역 인근입니다. 이 주변에는 한인이 운영하는 게스트 하우스도 많이 있었습니다.

역 인근에는 소매치기가 많다고 주의하라는 글들이 많았지만, 다음날 '로마 남부투어'가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출발장소에 6시50분 까지 모이려면 이곳이 가장 좋을것 같아 결정했습니다. 아파트형 숙소이다 보니 아침 일찍 서두르면 간단한 아침식사도 마치고 투어에 참여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m

 [카메라 로마시내 지도]






렌체와 베니스, 파리의 숙박도 모두 시내 중심지로 잡았습니다.
호텔은 조식포함 조건이니, 아침 걱정일랑은 하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자유여행을 준비하면서 숙소를 선택하는 일이 가장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여행사에게 맡기는 경우 정해 주는 곳으로 가면 그만이지만, 혼자서 고민하다 보면 가격, 위치, 조건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결정해야 하는 일이라 결코 만만한 일이 아닙니다.


7



0byte / 800byte

※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5

로마 도시정보 보기

생생 여행기 작성하기

이벤트

5

작성자의 글을 구독중인 사람들

1 / 1 이전 다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