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여행자 에세이 > 생생 여행기

생생 여행기

오리 콩피 요리로 유명한 카페 뒤 마르쉐 (Cafe du Marche)

유럽 · 프랑스 · 파리

음식

2007.09.14 조회수1493


오리 콩피 요리로 유명한 카페 뒤 마르쉐 (Cafe du Marche)
 
 
프랑스 요리하면, 주문하기도 어렵고, 먹는데만 2시간 가량 걸리는 정식을 떠올리게 되지만, 한접시로도 풍성하게 먹을 수 있는 대중적인 식당도 있습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카페 뒤 마르쉐가 바로 그런 식당으로, 에펠탑과 앵발리드 사이의 주택가 시장 골목에 위치한 대중적인 식당입니다. 파리 현지에서도 오리 요리 등으로 유명한 맛집이라, 관광객들 보다는 파리 시민들이 더 많이 찾는 서민적인 식당이라고 하네요.
 
 
>> 이것이 바로 이집에서 가장 유명한 오리 콩피 요리입니다. 오리 콩피 요리는 프랑스인들이 자주 먹는 식사중 하나입니다. 기름기가 쪽 빠진 바삭한 껍질과 특유의 냄새가 전혀 안나는 연하고 부드러운 오리고기가 잘 어우러진 맛을 냅니다. 접시에 깔린 것은 감자 소테로 감자를 팬에 구운 요리죠. 오리고기와 너무 잘 어울리는 고소하고 담백한 맛입니다.
 
 
>> 이건 감자 퓨레를 곁들인 닭다리 구이 요리입니다. 오리 콩피 요리가 입안에서 살살 녹을 정도로 부드러운 맛이라면, 닭다리 구이는 아주 쫄깃해서 맛있답니다. 두 요리 감자 요리와 셀러드가 포함되어 있어, 별도로 셀러드를 시키지 않아도 한접시에 끝낼 수 있습니다. 가격도 한 접시에 10유로가 조금 넘는 수준으로 저렴한 편이라 강력 추천 드립니다.
 
 
>> 카페 바깥에서 본 모습입니다. 내부도 넓지만, 바깥에도 노천 테이블이 많이 있습니다. 대중적이면서 유명한 식당이다보니 조금 기다릴 수도 있다고 하네요.
 
 
>> 구글 지도입니다. (클릭해서 크게 보세요)
위치는 에펠탑과 앵발리드 사이쯤인데, 메트로 Ecole Militaire 역에서 Rue Cler 거리 따라 올라가다보면 있답니다.
?

0byte / 800byte

※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1

  • 2016.02.28 댓글

    그 나라 그 도시에 갔을때는 여행자들에게 유명한 장소보다 그곳 시민들이 자주 찾는 곳을 더 찾아가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서민적이라는 이 식당 소개가 더 반갑네요. 담아갑니다.ㅎ

    파리 도시정보 보기

    생생 여행기 작성하기

    이벤트

    5
    TOP